9일(현지시간) 블랙록이 델라웨어 주 기업 등록 웹사이트에 이더리움 현물 ETF ‘ISHARES ETHEREUM TRUST’를 등록한 것으로 확인됐다.
앞서 블랙록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비트코인 현물 ETF 신청서를 제출하기 7일 전에도 델라웨어 기업등록 웹사이트에 ‘ISHARES BITCOIN TRUST’를 먼저 등록한 바 있다.
이와 관련해 블룸버그 애널리스트 제임스 세이파트는 “블랙록이 이더리움 현물 ETF ‘ISHARES ETHEREUM TRUST’에 대한 신청서(19b-4)를 나스닥에 제출했다”고 전했다.
한편, 같은 날 리플 진화적인 미국 변호사 존 디튼은 “2년 전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와 법적 다툼을 시작하던 시기에는 XRP보다 10배 많은 BTC, 3~4배 많은 ETH를 보유했었지만, 이제는 ETH보다 XRP가 더 많다“고 밝혔다.
그는 “이 같은 포트폴리오 변경은 XRP가 ETH보다 더 성장할 것이라는 생각 때문도 있지만, SEC와 맞서 싸우면서 나쁜 사람들로 부터 리플이 승리할 것이란 확신이 강해졌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BTC는 여전히 최고의 가치를 지녔으며 향후 50만 달러 이상을 기록하겠지만, XRP는 국가간 결제 시장을 통해 성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