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11월 16, 2024
HomeToday불법 암호화폐 거래서 비트코인 점유율 급감?...ETH・BNB・TRX 대안으로 떠올라!

불법 암호화폐 거래서 비트코인 점유율 급감?…ETH・BNB・TRX 대안으로 떠올라!

29일 암호화폐 전문매체 크립토슬레이트에 따르면, TRM 랩스의 불법 암호화폐 생태계 보고서 에서 지난 6년 동안 암호화폐 불법 거래에서 ‘비트코인’의 점유율 이 크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보고서에 따르면, 2016년 비트코인은 불법 암호화폐 거래량의 무려 97%를 차지했다. 그런데 2022년에는 불법 암호화폐 거래량의 ⅕ 수준인 19% 미만으로 급감한 것으로 집계됐다.

또한 2016년 해킹으로 도난당한 암호화폐의 ⅔ 수준인 66%가량을 비트코인이 차지했지만, 2022년에는 3%로 급격히 떨어졌다. 

그리고 비트코인을 ​​대신해 이더리움(ETH)과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BNB)이 해커들 사이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이더리움은 암호화폐 해킹 볼륨의 68%를 차지하게 됐으며,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은 19%를 차지했다.

특히 비트코인은 2016년 당시만 해도 테러 자금 조달을 위한 유일한 암호화폐였지만, 2022년에는 트론(TRX)이 테러 자금 조달에 사용되는 암호화폐의 92%를 차지할 정도로 인기 있는 수단이 됐다.

한편, 보고서는 사이버 범죄자들이 비트코인에서 “질적 도약”을 했으며, 이제 다른 블록체인과 자산을 탐색하고 있음을 시사한다고 지적했다. 

이를 두고 암호화폐 컴플라이언스 및 위험 관리 회사인 TRM 랩스는 범죄자들이 부당하게 얻은 자금의 출처와 목적지를 난독화하기 위해, 체인 호핑이나 한 블록체인에서 다른 블록체인으로 자산을 이전하는 방식에 점점 더 의존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