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1월 24, 2025
HomeToday'부진한 실적' 이어지고 있는 ETH, 2300달러 하회 가능성 높다?!

‘부진한 실적’ 이어지고 있는 ETH, 2300달러 하회 가능성 높다?!

24일 알고리즘 트레이딩 기업 프레스토가 “미국 대선은 채권시장 붕괴를 뜻하는 *민스키 모먼트를 촉발할 수 있으며, 이는 비트코인 등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전망했다.

*민스키 모먼트는 투기 등의 효과로 지속되던 경제 호황기가 끝나면서 과도한 부채 등 잠재돼있던 위험요소들이 급격하게 현실화 되고 자산폭락 등으로 ‘경제 위기’가 발생하는 시점을 말한다.

프레스토는 “지난 25년 동안 미국의 부채 대비 GDP 비율은 40%에서 100%로 증가했으며, 향후 10~30년 내 최대 200%에 도달할 가능성이 높다. 이로 인해 채권 시장은 손실을 메우기 위해 더 높은 보상(이자)을 요구할 수 있다”며, “특히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과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막대한 재정 지출과 정부 부채 확대를 외치면서 채권 시장의 붕괴 리스크를 키우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하지만 비트코인을 국가 전략 자산으로 편입하는 일명 ‘2024 비트코인 법’이 시행된다면, 세계 금융 시스템 안정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부연했다.

또한 이날 암호화폐 기반 예측마켓 칼시가 미국 외 국가의 선거 베팅 상품 계약 서비스를 추가한 것으로 전해졌다.

칼시가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에 제출한 문서에 따르면 해당 상품은 호주, 에콰도르 등에서의 선거와 관련된 것으로, 또 칼시는 내년에 캐나다, 아일랜드 선거 베팅 상품 계약도 추가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같은 날 코인텔레그래프는 4가지 지표가 ETH $2300 하회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고 진단했다.


첫째, ETH 코인베이스 프리미엄 인덱스 SMA(단순이동평균)14 밑도는 것은 미국발 매도 압력 증가를 뜻한다. 둘째, 거래소 ETH 잔고 증가로 10월 21일 4주 최대치인 1580만 ETH에 도달한 상태다.


이어 셋째와 넷째는 이더리움 TVL이 6월 중순부터 감소세를 보이고 있다는 것과, 일간 차트 상 역V자형 패턴이 형성 중인데 이는 현 시세 대비 9.7% 추가 하락 가능성을 뜻한다고 설명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