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12월 25, 2024
HomeToday'부자아빠' 기요사키 "비트코인, 3만달러 넘으면 13만 달러도 넘는다"

‘부자아빠’ 기요사키 “비트코인, 3만달러 넘으면 13만 달러도 넘는다”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의 저자이자 대표적인 비트코인 강세론자인 로버트 기요사키가 새로운 비트코인 전망치를 제시했다.

기요사키는 21일(현지시간)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이 3만 달러 구간을 돌파할 경우 13만 5000 달러까지 상승폭을 확대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는 비트코인의 현재 가격 대비 약 4~5배 높은 수준이다.

최근 비트코인은 현물 상장지수펀드(ETF) 승인에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지난 주말 사이 일시적으로 3만달러를 돌파하며 2개월 만에 최고치를 달성하기도 했다.

또 기요사키는 달러를 가짜 화폐에 비유하며 투자자들이 달러 대신 비트코인, 금, 은에 주목해야 한다고 강조하기도 했다.

기요사키는 잇따라 비트코인 강세론을 강조하고 있다.

기요사키는 지난 1일에도 자신의 트위터(X) 계정을 통해 “초인플레이션에 대처하기 위해 투자자들이 비트코인, 금, 은에 주목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초인플레이션은 통제 불가능한 속도로 물가가 상승하는 현상을 의미한다.

그는 “초인플레이션은 가격이 오르는 것이 아닌 개인들의 돈에 대한 구매력이 떨어지는 것을 의미한다”면서 “투자자들은 비트코인, 금, 은 투자를 통해 포트폴리오를 보호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어 “비트코인, 금, 은은 인플레이션으로 자산 가치가 떨어지는 것을 방어할 수 있는 훌륭한 상품”이라며 “패자가 되기보단 비트코인, 금, 은 투자를 통해 승자가 되길 바란다”고 거듭 말했다.

지난달 기요사키는 지금 당장 비트코인을 구매해야 한다고 발언하기도 했다.

기요사키는 “모든 투자자들은 주식, 채권, 부동산 시장이 폭락하는 상황에서 금, 은, 비트코인을 먼저 구매하라”면서 “금과 은한 기본적으로 현재 거래되고 있으나 미래는 그렇지 않다. 미국은 주식, 채권, 부동산이 폭락하였다. 이에, 많은 이들이 금, 은, 비트코인으로 몰려들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러면서 “주식, 채권, 부동산이 폭락하고 사람들이 금, 은, 비트코인을 사려고 몰려들기 전에 오늘 금, 은, 비트코인을 구매해야 한다면서 “금, 은, 비트코인을 미리 구매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