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가티’가 최근 NFT 프로젝트를 통해 전통과 혁신을 결합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이번 프로젝트의 정식 명칭은 ‘아스프리 부가티 계란 컬렉션’이다.
‘아스프리 부가티 에그 컬렉션’은 물리적 오브제이자 생성 예술 작품으로 출시되며, 총 111개의 물리적 에그가 비트코인 NFT와 연결되며, 고가에 판매될 예정이다.
부가티 가문은 자동차 산업에 진출하기 훨씬 전부터 사치품을 생산한 것으로 유명했는데, 렘브란트 부가티는 1800년대 말과 1900년대 초에 재능 있는 조각가로 명성을 얻었고, 카를로 부가티는 같은 시대에 아르 누보 가구를 디자인하고 제조하는 것을 전문으로 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자동차 제조 회사를 설립한 에토레 부가티의 아버지인 카를로는 “가장 순수한 자연의 모양은 ‘egg’”라고 설명한 적이 있다.
아스프리 스튜디오의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인 Ali Walker는 “애스프리 부가티 1-100번 달걀의 가격은 2만 달러에서 5만 달러 사이가 될 것”라고 설명했다.
이 가격은 NFT의 물리적 부품이 만들어진 재료의 품질을 반영하는데, 아스프리 부가티 에그 컬렉션의 로얄 에디션의 달걀 껍질은 탄소 섬유로 만들어졌으며, 오랜 시간 동안 복잡한 과정에서 완벽한 달걀 모양으로 형성되어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Walker에 따르면, 그것은 순한 은색 다이아몬드 직조 격자 안에 있으며, 움직임을 묘사하는 곡선 기반으로 부드럽게 아래로 각도가 조정돼있다.
한편 이번 프로젝트와 관련된 NFT 민팅 날짜와 시간은 아직 공개되지 않은(공식 웹사이트에서 공지 예정) 상황이다.
계란은 수제로 제작된 특성상 배송까지 최대 12개월이 소요될 수 있으며, NFT는 발행일로부터 3~5개월 이내에 스마트 계약을 통해 전해진다.
이번 NFT 컬렉션의 출시는 2023년 4월 말 아스프리 스튜디오 갤러리의 개장과 동시에 이루어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