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11월 16, 2024
HomeToday‘바이낸스’, ‘BNB체인 해커톤’ 워크숍 개최 및 9개 프로젝트 선정

‘바이낸스’, ‘BNB체인 해커톤’ 워크숍 개최 및 9개 프로젝트 선정

바이낸스는 지난 12월 19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SJ쿤스트할레에서 BNB체인 해커톤 워크숍을 개최하고, 거래소의 투자 전문 부서인 ‘바이낸스 랩스’가 후원할 9개 프로젝트를 선정했다.

‘BNB체인 해커톤’에는 디더블유에프랩스(DWF Labs), 서틱(CertiK) 등이 스폰서로 함께했다.

이번 ‘BNB체인 해커톤’ 워크숍에는 서틱의 CSO인 ‘무한 저우(Muhan Zou)’가 스마트 컨트랙트와 블록체인 보안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으며, 이후 바이낸스체인(BNB체인)이 해킹 타임을 거쳐 각 부문의 우승자를 선정했다.

해커톤은 크게 세 부문으로 ‘탈중앙화로의 길(The Road towards Decentralized Society)’, ‘웹3 일상(Lifestyle in Web3)’, ‘디파이 프로토콜(DeFi Protocol)’로 구성돼있다.

‘BNB체인’은 각 영역 별로 3개의 프로젝트를 심사했으며, 영역별로 △Thekie, r3plica, Horcruxx △Chatcasso(챗카소), Pinto talk, Anonymous △FlashAlpha, Unstable Treasuries, Whitehole Finance가 최종 우승자로 선정됐다.

해커톤 우승은 시장이 처해있던 다양한 문제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한 프로젝트들이 거머쥐었다.

‘더키(Thekie)’는 NFT 가치 하락을 방지할 수 있는 ‘삼사라(Samsara)’ 서비스를 선보였다.

‘삼사라(윤회)’ 서비스로 사람들은 가치가 하락하고 필요없어진 NFT를 다른 NFT로 교환할 수 있으며, 이는 랜덤 박스로부터 나오는 새로운 NFT를 가치가 하락한 기존 NFT와 교환하는 방식이다.

한편 ‘호크룩스(Horcruxx)’는 가격 인플레이션과 게임 활용성 문제를 해결하겠다는 비전을 보여줬다. 호크룩스는 가격 변동성이 큰 NFT에 대해 SBT(Soulbound Token·소유자에게 귀속되는 토큰)화하는 솔루션을 공개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