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일일 거래량 기준 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인 바이낸스는 6월 8일 글로벌 사용자 수가 2억 명을 돌파했다고 발표했다.
현재 바이낸스 만큼 많은 사용자를 보유한 거래소는 없다. 하지만 이 수치는 ‘자체 보고 된’ 수치라는 점을 참고할 필요는 있다.
바이낸스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2억 사용자 돌파를 10억 명의 지구 인구 중, 즉 ‘8명 당 1명’ 꼴로 거래소에 가입하는 이정표로 표현하며, 이를 기념했다.
이에 대해 바이낸스의 공식 X 게시글은 “오늘, 바이낸스는 2억 명 사용자 돌파를 축하하며 이 모든 것이 여러분 덕분이라고 생각한다! 여러분의 지지는 10억 사용자를 향한 여정의 원동력이다. 우리 이야기의 주인공인 여러분께 경의를 표한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2022년까지만 해도 바이낸스의 사용자 수는 약 1억 3천만 명에 불과했다.
2023년에 바이낸스는 4천만 명의 사용자를 추가하여 총 사용자 수를 1억 7천만 명으로 늘린 것으로 보고된 바 있다.
이후 여기서 2024년에는 6개월 만에 3천만 명 이상이 추가됐는데, 바이낸스와 업계가 지금과 같은 추세를 유지한다고 가정할 때, 2026년까지 3억 명의 사용자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