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11월 18, 2024
HomeToday바이낸스, 태국 최대 에너지회사 걸프와 파트너십 발표! ‘현지 규제 암호화폐 거래소 출시...

바이낸스, 태국 최대 에너지회사 걸프와 파트너십 발표! ‘현지 규제 암호화폐 거래소 출시 목표’

16일(현지시간) 거래량 기준 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가 태국의 대표 에너지 회사 걸프 에너지 개발(Gulf Energy Development)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걸프 바이낸스’라는 이름으로 출범한 이 제휴사는 현재 태국 증권거래위원회(SEC)로 부터 승인을 받은 상태이며, 곧 제한적 운영을 시작할 예정이라고 한다.

암호화폐 업체와 에너지 회사 간의 전례 없는 파트너십 체결은 태국 국민들에게 암호화폐 서비스를 보다 친근하게 소개하고 그 과정에서 ‘블록체인 기술’의 엄청난 잠재력을 보여주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해당 서비스의 완전한 공개 및 출시는 2024년 초로 예상되고 있다.

최근 태국 증권거래소에 제출된 서류를 통해 확인된 바에 따르면, 이번 제휴가 태국에서 규제된 암호화폐 거래소 설립을 향한 중요한 단계로 나아가고 있다는 것을 잘 보여준다. 

앞서 지난 5월 26일, 태국 재무부는 걸프 바이낸스에 디지털자산 운영자 라이선스를 부여하여 국가의 규제 지침에 따라 운영할 수 있도록 허가한 바 있다.

한편, 바이낸스는 걸프에너지의 현지 네트워크와 입지를 활용해 태국 시장 내 블록체인 기술 및 암호화폐 서비스를 보다 원활히 도입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이러한 발전은 블록체인 기술을 다양한 분야에 통합하고자 하는 업계 전반의 추세와도 일맥상통하는 모습이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