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4월 2, 2025
HomeToday바이낸스, 탈중앙화 거래소와 직접 거래 기능 도입

바이낸스, 탈중앙화 거래소와 직접 거래 기능 도입


세계 최대 암호화폐거래소 바이낸스가 중앙 거래소(CEX)와 탈중앙화 거래소(DEX) 간 직접 거래 기능을 도입한다.

30일(현지시간) 코인CU 등 매체들에 따르면 바이낸스는 공식 발표를 통해 바이낸스 월렛이 사용자들에게 중앙화 거래소(CEX) 계정 자금을 활용해 탈중앙화 거래소(DEX)에서 토큰을 거래할 수 있는 혁신적인 기능을 공개했다.

이번 기능을 통해 바이낸스 사용자들은 바이낸스 지갑에서 직접 DEX 거래를 수행할 수 있게 됐다. USDC와 이더리움, 솔라나, BNB 스마트체인 네트워크 스테이블코인을 활용해 자산 이동 없이 거래할 수 있다.

또 이번 기능은 바이낸스 상품군인 바이낸스 알파와도 연동된다. 바이낸스 알파는 바이낸스 생태계에서 성장 가능성이 높은 초기 단계 암호화폐 프로젝트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플랫폼이다.

특히 이번 기능을 통해 신규 이용자들에게 진입 장벽이 높았던 기존 탈중앙화 거래 환경을 허물 것으로 기대된다.

자오 창펑 바이낸스 CEO는 “이번 혁신은 중앙화 거래와 탈중앙화 거래 사이의 격차를 해소해 사용자들에게 더 원활한 경험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외신들은 “바이낸스의 이번 기능은 암호화폐 거래를 둘러싼 복잡성을 줄이고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면서 “이는 인프라의 중요한 기술적 진화와 탈중앙화 생태계 전반에 걸친 발전이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한편, 최근 바이낸스는 런치풀 65번째 프로젝트로 ‘닐리언(Nillion, NIL)’을 선보여 주목을 받은 바 있다.

닐리언은 블라인드 컴퓨팅(Blind Computing) 기술을 활용해 데이터 프라이버시를 유지하면서 처리와 저장이 가능한 탈중앙화 네트워크다.

이번 프로젝트는 블록체인 기반 프라이버시 기술 중 계산 과정까지 보호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에어드랍 참여자들은 BNB, FDUSD, USDC를 예치해 3500만 NIL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총 발행량 10억 개 중 3.5%에 해당하는 규모다.

닐리언은 발행량 상한이 없는 구조지만 연간 인플레이션율은 1%로 설정돼 있다. 이는 거버넌스 조정에 따라 변동 가능하다. 참여를 위해서는 고객 신원 확인(KYC) 인증 절차를 완료해야 한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