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11월 19, 2024
HomeCrypto바이낸스 웹3 지갑 출시 vs 코인베이스 클라우드 인증 서비스 출시

바이낸스 웹3 지갑 출시 vs 코인베이스 클라우드 인증 서비스 출시

10일 바이낸스가 공식 사이트를 통해 러시아 사업 철수로 한국시간 기준 11월 15일 9시부터 러시아 루블화 입금을 중단할 예정이라고 공지했다. 플랫폼 내 러시아 루블화 출금은 내년 1월 31일 9시까지 가능하다. 

이와 관련해 바이낸스 측은 “러시아 현지 기업 코멕스(CommEX)에 바이낸스 러시아 사업부를 매각하고, 바이낸스는 러시아 사업 철수를 결정했다”면서, “바이낸스 내 러시아 루블화 잔액을 보유한 사용자는 수수료 없이 자금을 코멕스 플랫폼으로 이전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날 바이낸스 자오창펑 CEO가 터키 바이낸스 블록체인 주간에서 “디파이(DeFi) 지갑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현재 지갑은 안전하지 않고 사용하기도 쉽지 않다. 바이낸스 웹3 지갑은 시작일 뿐, 앞으로 더 많은 작업이 남아있다”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람들이 사용할 만한 제품을 만드는 것이다. 비트코인 반감기로부터 1년 안에 많은 일들이 일어날 것”이라고 강조했다.

같은 날 코인베이스 산하 블록체인 인프라 제공 업체 코인베이스 클라우드 ‘코인베이스 인증’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해당 서비스는 온체인을 통해 계정 및 국가 인증이 가능한 것이 특징으로, 이날 코인베이스는 개발자들을 위해 깃허브에 ‘코인베이스 인증 코드’를 오픈소스로 공개하기도 했다.

한편, 이날 세계2위 스테이블코인 USDC 발행사 서클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USDC 및 EURC v2.2 업그레이드 내용을 발표했다. 

업그레이드에는 1)스마트 컨트랙트 월렛에서 서명 검증 활성화 2)차단 주소 설정 3)타임스탬프 체크 스킵 등의 기능이 포함됐다. 

다만, 오늘부터 각 블록체인 별 테스트넷 메인넷에서 업그레이드를 진행되는데, 완료까지 수개월이 소요될 전망이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