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바이낸스가 기프트 카드 미스터리 박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는 소식을 전했다.
지난 11월 28일(현지시간), 바이낸스는 자사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바이낸스 풋볼 피버 2022’를 기념하기 위해 새 바이낸스 기프트 카드 미스터리 박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이벤트 적용 대상은 총 6명이며, 참가비는 1BUSD 토큰으로 미스터리 박스는 1개만 구입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 1인 당 미스터리 박스 리워드 금액은 500BUSD으로 알려져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12월 6일(UTC)까지 진행되며, 보상 청구가 가능한 기간은 12월 8일부터 12월 13일까지이다. 해당 이벤트에서 구입한 ‘팬토큰’을 활용해 월드컵 승부 예측 코너에 참여할 수도 있다.
한편 카타르 월드컵이 지난 11월 21일 개막한 이후 가상자산 업계에서는 월드컵 기회를 활용한 마케팅에 집중하고 있다.
얼마 전 발생한 FTX 사태로 전 세계적으로 가상자산 시장이 침체기를 겪고있는 만큼, 업계에서는 분위기 개선을 목적으로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스포츠인 ‘축구’를 마케팅에 적극 도입하겠다는 방침이다.
현재 ‘크립토닷컴’도 월드컵 마케팅에 집중하고 있는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들 중 하나다.
크립토닷컵은 이번 해 3월, 카타르 월드컵 공식 후원사로 지목됐는데, 카타르 월드컵이 진행되는 동안 신규 및 기존 이용자들에게 경기 관람 또는 독점 상품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할 예정이다.
한편 크립토닷컴은 이번 월드컵이 개막하기 전부터 스포츠 분야 내 각종 후원 및 계약 등에 활발한 행보를 보여왔다.
크립토닷컴은 지난 2021년 11월경 미국 농구팀 ‘LA레이커스’의 홈구장인 ‘스테이플스 센터’를 ‘크립토닷컴 아레나’로 변경하기도 했다.
크립토닷컴의 핵심 고객층은 20대~30대 사이의 젊은 남성층인데, 그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는 스포츠인 ‘축구’를 적극 활용해 브랜드 인지도 및 신뢰도를 제고하겠다는 전략으로 비춰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