숏 영상 중심의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바바요(babayo)’가 최근 블록체인 전문 콘텐츠 및 뷰티 헬스 전문 콘텐츠를 소개했다.
바바요는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그룹 ‘IHQ’가 운영하는 영상 서비스로, IHQ는 지난 11월 8일 ‘NBN B뉴스’와 함께 ‘닥터세이’ 신체 강화운동과 스트레칭 노하우 콘텐츠 등을 앱 바바요를 통해 공개한 바 있다.
‘NBN B뉴스’는 지난 8월 블록체인 전문 경제방송으로 새롭게 시작을 알린 내외경제TV의 블록체인 전문 미디어 콘텐츠다.
‘NBN B뉴스’는 블록체인 업계 및 디지털 자산 시장과 관련한 유명 전문가들이 나와 관련 지식들을 심층적으로 다루는 매체로, ‘바바요’는 평일 오후 2시부터 1시간 동안 ‘NBN B뉴스’를 3부작으로 나누어 방영하고 있다.
한편 ‘닥터세이’는 의료인들과 헬스 전문가들이 건강 정보를 소개하는 유튜브 채널로, 피부과 , 정형외과, 내과, 치과 등 다양한 병원들 500곳과의 협업을 중심으로 각종 건강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
바바요에서는 헬스 및 뷰티 전문가들이 함께하는 ‘피지컬 뷰티’ 콘텐츠들 중 근육 강화운동, 스트레칭 정보를 우선적으로 접할 수 있으며 방영시간은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로 알려져있다.
IHQ의 한 관계자는 “바바요를 중심으로 한 외부 방송사 및 콘텐츠 제작업체들과의 협업 추진 , 콘텐츠 수급 및 플랫폼 다각화를 위해 노력중이다”라고 전했다.
또한 “바바요 앱상에서 활용중인 광고 시스템을 11원 안으로 가동해 콘텐츠 광고 수익을 배분하는 형태로 많은 제작사들의 콘텐츠를 앱에 편성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지난 10일 IHQ는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 업체인 ‘갤럭시코퍼레이션’과 ‘메타버스 기반 콘텐츠·플랫폼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당시 박종진 IHQ 총괄사장은 “IHQ가 보유하고있는 아티스트와 제작 능력이 메타버스와의 결합으로 어떤 시너지를 만들어낼지 기대하고 있다”고 소감을 전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