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밈 코인’ 관련 암호화폐가 최근 한 주 동안 가상자산 시장의 전 테마 가운데 가장 큰 폭을 상승률을 나타냈다.
가상자산 시장을 각 테마별로 파악해 이를 수치화하는 ‘웨이브릿지(Wavebridge)’에 따르면 ‘밈 코인’ 지수는 지난 1주일 동안 약 4.35% 가량 증가했다.
‘밈 코인’ 지수는 도지코인을 비롯해 시바이누, 일 코인, 베이지도지코인 등을 포함하고 있다.
약 5.8% 가량 상승했던 지난 2월 1일은 ‘밈 코인’ 지수가 역대 가장 큰 폭으로 상승한 날이었으며, ‘밈 코인’ 지수는 직전 주간 동안 약 3.28% 가량 올라갔다.
웨이브릿지는 밈 코인과 관련해 ‘장난(Joke)’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가상화폐를 뜻하며 특정 기능을 수행하지 않으나, ‘레딧’ 등 특정 커뮤니티 내 개인투자자들의 시장 관심 척도가 될 수 있다고 표현했다.
밈 코인의 뒤를 이어 상승세를 나타냈던 것은 가상자산 종합 지수, 비트코인 가격, 거래소 토큰 지수, 디파이(DeFi), 메타버스/NFT 지수 순으로 나타났다.
가상자산 종합 지수는 지난 일주일 간 약 2.9% 가량 상승했으며, 기준 가격 및 시가총액 정보를 바탕으로 상위 랭킹 10개 종목에 대한 값을 지수화한 ‘가상자산 종합’ 지수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바이낸스코인’, ‘리플’, ‘에이다’ 등으로 이루어져있다.
지난 일주일 동안 ‘가상자산 종합’ 지수가 가장 큰 폭으로 상승한 날은 지난 1월 30일로 약 2.8% 증가했다.
‘가상자산 종합 지수’는 1월 31일 잠깐 하락세를 나타낸 다음 곧바로 상승세로 바뀌었다.
‘가상자산 종합 지수’는 조사가 이루어지기 직전 주간 동안 약 5.27% 가량 상승한 바 있다.
비트코인 가격 지수의 경우 지난 한 주 동안 약 2.43% 가량 상승했는데, 직전 주간 동안 ‘비트코인 가격’의 지수는 웨이브릿지 인덱스 상에서 약 9.97% 정도의 상승폭을 나타냈다.
‘웨이브릿지’는 국내 대표적인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를 비롯해 빗썸, 코인원, 코빗 등에서 나타난 비트코인의 평균 가격을 도출하여 지수를 산출해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