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11월 19, 2024
HomeToday밈코인, 암호화폐 계의 '트로이 목마' 될 수 있다!..."잠재력 충분한 이유?"

밈코인, 암호화폐 계의 ‘트로이 목마’ 될 수 있다!…”잠재력 충분한 이유?”

27일(현지시간) 더블록에 따르면, 암호화폐 데이터 애그리게이터 메사리의 연구 부사장 마르트예 버스(Maartje Bus)는 최근 서울에서 열린 BUIDL 아시아 연설에서 밈코인이 암호화폐 시장의 중요한 부분으로 남을 것이며 새로운 자산 클래스로 자리 잡을 수 있다고 내다봤다.

버스 부사장은 “암호화폐는 일반인을 위한 사용 사례가 없다는 비판을 받곤 하는데, 이는 타당한 지적”이라면서, “하지만 실제로 밈코인은 사람들을 온체인으로 끌어들이는 데 꾸준히 성공해왔다”고 강조했다.

비트코인 현물 상장지수펀드 승인에 따른 전체 암호화폐 시장의 상승세에 힘입어 ‘본격적인 밈코인 열풍’이 불고 있는 가운데, 밈 토큰은 가벼운 재미 요소 외에도 투자자들에게 어필되는 여러 가지 매력요소를 가지고 있다는 게 그의 설명이다.

특히 그는 ‘밈 코인 투자’를 “관심으로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이라고 평가했는데, 이는 또한 미국 선거 후보(트럼프)를 기반으로 한 토큰의 경우 처럼 손쉽게 ‘예측 시장’으로 전환 및 확대 될 수 있다는 진단이다.

버스에 따르면, 밈코인은 복권이나 페니 주식과 같은 ‘롱테일 투기 서비스’로 규정지을 수 있다.

한편, 그는 이러한 매력으로 인해 밈코인은 탈중앙화 및 암호화폐 지갑과 같은 암호화폐 관련 개념을 웹3.0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에게 ‘의도치 않게’ 소개하는 역할을 하게 되며, 그런 의미에서 밈코인을 암호화폐 네이티브 소비자 애플리케이션의 다음 시대를 위한 “트로이의 목마”라 부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버스는 밈코인과 함께 암호화폐의 새로운 트렌드로 “인공지능과 암호화폐의 융합, 탈중앙화 물리적 인프라 네트워크(DePIN), EIP-4844 확장” 등을 언급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