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투젠의 자회사 미버스랩스가 블록체인 솔루션 전문 IT기업 해치랩스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지난 2일 밝혔다.
해치랩스는 블록체인 게임사에 기업 가상자산 위탁 솔루션 ‘페이스월렛’, 스마트계약 보안감사 서비스 ‘칼로스 시큐리티 감사’ 등 등을 운영하고 있다.
그 중 가장 최근 출시된 페이스월렛은 폴리곤, 솔라나, BNB, 니어프로토콜, 앱토스, 아발란체 등 글로벌 메인넷의 공식 지갑 파트너로 선정된 최초의 블록체인 지갑으로 업계 신뢰도가 높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미버스랩스는 해치랩스의 서비스에 메인넷을 연동해 해치랩스의 페이스월렛이 미버스와 미버스 기반 가상자산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하고, 미버스 기반 댑스의 보안감사를 보안감사 서비스 칼로스에 위탁할 수 있게 됐다.
기업용 가상자산관리 솔루션 ‘헤네스시스’도 미버스와 미버스 기반 가상자산을 저장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미버스랩스 측은 “이번 해치랩스와의 협업을 통해 미버스 이용자들이 보다 편안한 환경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제휴는 미버스 사용자들을 위한 보다 사용자 친화적인 환경을 조성하고 해치랩스가 제공하는 페이스 월렛과 헤네스시스 솔루션으로 미버스 기반 가상 자산의 호환성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한편 해치랩스는 국내외 블록체인 솔루션 전문 IT 기업으로 기업 가상자산 위탁 솔루션 ‘페이스월렛’, 기업 가상자산 위탁 솔루션 ‘헤네시스’, 스마트 계약 보안 감사 서비스 ‘카를로스 시큐리티 감사’ 등 비대면 싱글사인온 블록체인 게임사를 운영해왔다.
회사의 페이스 월렛은 간단한 6자리 비밀번호와 휴대전화 인증만으로 쉽고 안전하게 디지털 자산을 관리할 수 있는 사용자 친화적인 서비스로 유명하다.
해치랩스는 미버스랩스와 체결한 이번 MOU에 따라 자사 서비스를 미버스 메인넷과 연동, 해치랩스 페이스월렛이 미버스 및 미버스 기반 가상자산을 지원할 수 있게 된다.
양측은 보안감사 서비스 카를로스를 통해 미버스 기반 댑스의 보안감사에도 협업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