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1월 8, 2025
HomeToday미국, 2025 가상자산 글로벌 리더 자리 되찾을 수 있을 것?!

미국, 2025 가상자산 글로벌 리더 자리 되찾을 수 있을 것?!

31일 프랭클린 템플턴은 내년에 더 많은 가상자산(암호화폐) ETF가 출시될 것이라고 예측했다.

이날 프랭클린 템플턴이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2025년 가상자산 시장은 ‘규제 명확성’을 통해 발전을 이룰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주도로 더 많은 가상자산 ETF와 토큰화된 증권 상품이 출시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보고서는 “미국은 혁신적인 규제로 가상자산 글로벌 허브의 자리를 되찾을 수 있을 것”이라며, “또한 미국이 스테이블코인 규제를 마련하면서, 주요 금융기관이 스테이블코인을 발행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또한 이날 유니스왑의 새 레이어2 네트워크인 유니체인(Unichain)이 공식 X를 통해 “내년에 새로운 검증 네트워크(Validation Network)를 출시해, 노드의 블록 검증을 통해 체인의 탈중앙화를 강화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한편, 같은 날 디지털자산 관련 세계 최대 규모 행사인 ‘컨센서스 2025’가 오는 2월 홍콩서 개최되는 것으로 전해졌다.

홍콩 재무재정국(FSTB)은 홈페이지를 통해 “웹3 및 디지털 자산 분야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행사 중 하나인 컨센서스가 내년 2월 홍콩에서 개최된다”면서, “약 8000명의 참가자가 모일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발표했다.

그러면서 FSTB는 “정부는 행사를 전폭적으로 지원하고, 홍콩에서 웹3 산업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