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29일 메타쿱은 립체인과 함께 NFT 마켓 플랫폼 ‘메타 마피아’를 공식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오는 2023년 1월 2일 정식 출시 예정인 NFT 마켓 플랫폼 ‘메타 마피아’는 메타쿱의 운영 노하우 및 립체인만의 고도화된 블록체인 기술력이 융합된 서비스다.
‘메타 마피아’는 NFT 카드 발행, 거래, 카르텔 별 커뮤니티 운영 및 채굴 기능 등이 반영된 이미지 형태의 대체불가토큰(PFP NFT) 프로젝트로 분류된다.
한편 서비스형 블록체인 프로젝트 ‘립체인’은 블록체인 기술을 요구하는 다양한 산업군에 실제 활용 가능한 이중체인 방식의 서비스형 블록체인(BAAS)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서비스이다.
립체인은 얼마 전부터 자체적인 메인넷을 중심으로 한 콜드체인 시스템을 비롯해 NFT, 핀테크, 디지털 치료제 플랫폼 관련 비즈니스를 추진하며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메타쿱의 김우정 대표는 “유명 샐럽, 운동선수 등과 협업하며 주목받고있는 글로벌 NFT시장과 같이, 메타 마피아 또한 대중적 인지도 및 실력을 모두 갖춘 아티스트의 참여를 지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메타쿱과 립체인이 함께 이뤄온 경험 및 기술력을 응집시켜, 차별화를 가져오고 수익화에도 기여할 수 있는 건실한 NFT 마켓 플랫폼으로 성장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립체인(Reapchain)은 지난 8월 리디아의 NFT 문화 예술 혁신 프로젝트 ‘아티프로젝트’와 NFT(대체불가토큰) 비즈니스를 위한 MOU를 체결한 바 있다.
리디아의 아티프로젝트(ARTi Project)는 후랭키(Hooranky b.) 재단을 중심으로 리디아 컬렉션(Lidya Collection) 및 GMCK 등이 공동 참여해 추진중인 문화예술 디지털 혁신 프로젝트로 알려져 있다.
이번에 진행된 MOU는 립체인의 자체적인 메인넷 기술력을 중심으로 아티프로젝트가 보유중인 IP자산 컨텐츠를 NFT화하고, 다양한 블록체인 서비스를 구축하는 등 NFT 관련 사업 확장을 위해 협력하겠다는 내용이 포함돼있다.
한편 립체인은 얼마 전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MEXC’가 혁신 부문 프로젝트로 선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