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11월 18, 2024
HomeToday메이플파이낸스, 솔라나 대출 제외 대신 ETH 대출 2배 늘린다

메이플파이낸스, 솔라나 대출 제외 대신 ETH 대출 2배 늘린다

지난 14일(현지시간) 솔라나(SOL) 기반 NFT 마켓플레이스 매직에덴이 플랫폼 내 활동에 따라 사용자에게 보상 및 할인 혜택을 주는 리워드 시스템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는 플랫폼 내 사용자 참여를 강화하기 위한 조치로, NFT를 제공하거나 할인 혜택을 적용하는 등의 서비스가 포함되며, ‘매직에덴 리워드’는 EST 기준 14일 17시에 정식 출시가 됐다.

또한 이날 메이플파이낸스(MPL)가 공식 블로그를 통해 2.0 버전 출시 소식과 함께 솔라나(SOL) 블록체인에 대한 대출 중단 소식을 전했다. 다만 이같은 조치에 더해 이더리움(ETH) 블록체인 사용을 두 배로 확대하겠다는 방침이다. 

메이플파이낸스 측은 “이더리움 2.0 머지와 앱 개선을 통해 현재 및 잠재 사용자가 더이상 이더리움 마찰을 겪지 않을 것이라고 믿는다”고 강조했다. 앞서 메이플 파이낸스는 지난 4월 솔라나 블록체인에 대한 대출 지원을 발표했다.

같은 날 바이낸스 역시 공식 트위터를 통해 중동지역 최대 통신기업 사우디텔레콤(STC)이 결제 수단에 바이낸스 페이를 추가했다는 소식을 전했다. 

이를 통해 STC 바레인 사용자는 바이낸스 페이를 이용해 서비스 요금 등을 결제할 수 있게 됐으며, 이로써 STC는 바레인 내 암호화폐 결제를 지원하는 첫 통신기업이 됐다.

이어 15일(현지시간) 카르다노(에이다, ADA) 스테이킹에 참여 중인 고유 주소 수가 123만3,959 개를 기록하며, 이더리움의 8만8,400 개보다 14배 가량 많은 것으로 드러났다. 

분석에 따르면, 두 네트워크의 스테이킹 참여율에 이렇게 큰 차이가 나는 데에는 이더리움의 경우 지분증명 검증자 노드를 운영하기 위해 최소 32 ETH를 보유해야 하면서 또 상하이 업그레이드 출시 전까지 스테이킹 물량을 락업 해제할 수 없다는 높은 참여제한이 존재하기 때문이라는 설명이다.

한편, 19일 아발란체(AVAX)가 공식 트위터를 통해 웹3 클라우드 데이 행사에서 알리바바 클라우드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다만 이날 구체적인 파트너십 내용은 밝히지 않았으며, 앞서 아발란체는 지난 3일 알리바바 클라우드가 아발란체 인증노드 및 인프라를 도입했다는 소식을 전한 바 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