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11월 15, 2024
HomeToday머스크가 인수한 트위더, 악재 뉴스 연발…도지코인 가격 급락

머스크가 인수한 트위더, 악재 뉴스 연발…도지코인 가격 급락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가 소셜미디어 트위터를 인수한 뒤 연이어 악재발 뉴스가 나오면서 도지코인의 가격이 하락하고 있다.

먼저 머스크는 트위터를 인수한 지 일주일만에 트위터 전체 직원의 50%를 이메일 해고했다.

4일(현지시간) 로이터 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머스크는 트위터를 인수하자마자 유례를 찾아볼수 없는 감원을 시행하고 있다.

파라그 아그라왈 전 CEO 등 기존 경영진을 쫓아냈고 전체 직원의 50%를 일괄 해고하기도 했다.

트위터는 이날 “전체 인력의 50%에 해당하는 직원들에게 정리해고 이메일을 일괄 발송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워싱턴포스트(WP)는 외신은 소식통을 인용해 “이번 해고 대상으로 3700명이 선정됐다”고 전했다.

블룸버그통신은 “머스크 체제 아래 트위터는 비용 절감 일환으로 직원 절반 가량을 해고할 예정”이라며 “지난주 머스크는 트위터르 인수하자 마자 CEO를 포함해 고위 경영진들을 해고했다”고 했다.

구체적으로 콘텐츠 관리 업무를 담당하는 신뢰·안전팀의 15%가 해고됐고, 엔지니어링과 머신러닝, 인공지능(AI) 윤리, 영업, 광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검색, 공공정책, 인권 등 거의 전 부서와 팀에 걸쳐 해고 통지서가 발송됐다.

갑작스럽게 해고 통지를 받은 직원들은 분노와 좌절감을 드러내며 머스크를 상대로 샌프란시스코 연방법원에 집단소송을 제기했다.

소송은 트위터가 충분한 통지 없이 직원을 해고함으로써 연방법과 캘리포니아법을 위반하고 있다는 내용이다.

트위터 대량 해고 소식이 나온 직후 도지코인은 4% 이상 급락세를 보였다.

또 트위터가 엔론 머스크가 지휘봉을 잡은 이후 시작된 변화 일환으로 암호화폐 지갑 개발 계획을 중단했다는 보도도 나왔다.

온라인 미디어 플랫포머(Platformer)는 이날 트위터를 통해 “트위터용 암호화폐 지갑 개발 계획이 중단된 것으로 보인다”고 알렸다.

이 뉴스 여파로 엔론 머스크와 많이 연결되는 밈코인 계열 암호화폐인 도지코인 가격은 10% 가까이 떨어진 것으로 전해진다.

한편, 머스크는 도지코인의 주요 지지자로 ‘도지 파터’라고 불린다. 이에 도지코인은 머스크의 말이나 행보에 따라 가격 영향을 크게 받고 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