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11월 16, 2024
HomeToday‘마이크 노보그라츠’, “비트코인(BTC)이 50만 달러 넘어서기는 어려울 것”

‘마이크 노보그라츠’, “비트코인(BTC)이 50만 달러 넘어서기는 어려울 것”

갤럭시 디지털(Galaxy Digital)의 ‘마이크 노보그라츠(Mike Novogratz)’ 최고경영자가 이제 비트코인(BTC)이 50만 달러를 넘어서는 일은 일어나기 힘들 것이라고 전망했다.

암호화폐 업계의 거물급 인사 ‘노보그라츠’는 얼마 전 블룸버그 TV에서 FTX 사태와 관련해 샘 뱅크먼 프리드 전 CEO 및 관련 인물들에 대한 부정적 입장을 보이며 ”당국은 FTX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할 필요가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노보그라츠는 비트코인은 약 50만 달러 수준에 도달할 것이라고 전망해왔는데, 그는 지난 3월 “5년 안으로 비트코인은 50만 달러 수준에 도달할 가능성이 높다”고 전한 바 있다.

노보그라츠는 지난 7월 테라(Terra) 붕괴 사태 이후에도 그가 유지해온 ‘비트코인 50만 달러 도달’이라는 입장을 확고히 했었다.

하지만 지난 11월 초 FTX 붕괴 사태 이후 전 세계적으로 암호화폐 위기가 심화되면서, 비트코인 가격이 지난 2년간 나타냈던 추이 가운데 최저 수준으로 하락했다.

현재 비트코인 가격은 완만하게 회복되면서 약 1만 7천 달러선에서 거래되고 있는 상황이다.

한편 업계에 따르면 BTC(비트코인) 채굴 난이도가 약 7%~8% 가량 하향 조정될 것으로 예측된다.

지난 12월 3일(현지시각)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전문매체 ‘더블록’이 전한 바에 의하면 비트코인 채굴 소프트웨어 업체 ‘룩소르’가 “BTC 채굴 난이도는 이번 2022년에 최대 단일 하락폭인 7~8% 가량 하향 조정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이는 최근 전 세계적으로 암호화폐 시장이 침체기를 겪고있는 상황에서 채굴 업체가 수익성이 상대적으로 떨어지고 있는 채굴기 사용을 중단하게 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룩소르’의 이단 베라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채굴 수익성의 임계값은 이미 마이너스로 전환된 상태”라고 설명하며 “암호화폐 채굴 업체들이 재정적인 어려움을 겪으면서, 채굴기 사용을 중단하는 등 네트워크 난이도가 추가 하향 압력을 받고있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