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11월 17, 2024
HomeToday마라톤디지털, 비표준 BTC 거래 활성화 지원하는 '슬립스트림' 서비스 출시!

마라톤디지털, 비표준 BTC 거래 활성화 지원하는 ‘슬립스트림’ 서비스 출시!

22일(현지시간) 비트코인 매거진에 따르면, 시가총액 기준 세계 최대 상장 비트코인 채굴 업체 마라톤 디지털 홀딩스가 개인이 복잡한 비표준 거래를 비트코인 네트워크에 쉽게 제출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서비스인 ‘슬립스트림(Slipstream)’을 출시했다.

슬립스트림은 마라톤이 직접 거래 제출 서비스 제공에 나선 첫 사례로, 회사가 자체 채굴 풀인 마라풀(Mara Pool)을 운영하기 때문에 가능했다.

그동안 비표준 비트코인 거래는 합의 매개변수를 준수함에도 불구하고 비트코인 노드의 멤풀 제출에서 제외되는 경우가 많았다.

오디널스나 인스크립션 관련된 것과 같은 거래 정도는 이미 가능했지만, 슬립스트림은 보다 사용자 친화적이고 공식화 된 다이렉트 제출 프로세스를 통해 이 같은 거래 과정을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와 관련해 마라톤 CEO 프레드 틸은 “현재 직접 거래 제출 서비스는 존재하지만 대부분 초보적인 수준에 불과하다. 슬립스트림은 비트코인 프로토콜을 준수하는 복잡한 사용자들에게 번거로운 비트코인 거래를 블록체인에 원활히 추가할 수 있는 간단하고 투명하며 신뢰할만한 수단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그는 비트코인에 대한 혁신과 실험을 지원하고 있는 마라톤 VC의 중요성에 대해 언급하며 “슬립스트림은 업계와 우리 조직 모두에 상호 이익이 된다고 믿으며, 이번 발표를 바탕으로 비트코인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플랫폼이나 서비스를 구축하고 있는 개발자들을 더욱 잘 지원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합한다”고 부연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