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11월 24, 2024
HomeToday리플, SWIFT 자리 넘볼 경쟁자로 잠재력 있다?

리플, SWIFT 자리 넘볼 경쟁자로 잠재력 있다?

1일 크립토베이직에 따르면, 미국 투자은행 훌리한 로키가 지난 4월 발간한 보고서에서 “블록체인 기반 결제 솔루션인 리플(XRP)은 수십년 간 국가간 결제 분야에서 지배적인 영향력을 과시하던 국제은행간통신협정(SWIFT)의 주요 경쟁자로 부상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국가간 결제를 통해 매년 약 190조 달러 규모의 거래가 이뤄진다. 따라서 기존 SWIFT의 비효율성 및 높은 비용을 개선할 수 있다면 상당히 수익성 있는 시장이 될 것”이라며, “리플의 블록체인 기반 시스템은 전통 은행 시스템에 비해 결제 시간을 단축하는 동시에 수수료도 낮출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2일 암호화폐 자산운용사 비트와이즈가 미국 델라웨어주 법인 등록국에 XRP 현물 ETF의 기반이 될 수 있는 신탁 설립 문서를 제출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매체는 “이번 조치는 자산운용사들이 거래소에 ETF 상장을 승인 받기 전 신탁을 설립하는 패턴을 따르고 있다. XRP 현물 ETF 승인이 쉽지 않을 수 있지만, 암호화폐 투자 상품에 대한 규제 환경이 변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면서, “다만 승인 여부는 확실하지 않으며 시간이 소요될 수 있다”고 부연했다.

한편, 최근 솔라나(SOL) 기반 탈중앙화 거래소(DEX)들의 일일 거래량이 4일 연속 이더리움(ETH) DEX를 앞선 것으로 나타났다.

솔라나 DEX의 주간 거래량은 전주 대비 약 40% 증가한 82억 달러를 기록 중이며, 1일 기준 24시간 거래량은 12.6억 달러를 나타내고 있다.

반면 이더리움 DEX들의 주간 거래량은 전주 대비 4.84% 감소한 82.39억 달러를 기록했으며, 24시간 거래량은 12.34억 달러를 나타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