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랩스가 홍콩에서 중앙은행 디지털 화폐(CBDC)를 위한 결제 플랫폼을 출범해 결제 프로토콜, 교환 네트워크를 통해 홍콩의 새로운 e-HKD(전자 홍콩 달러) 파일럿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대만 부본 파이낸셜 홀딩스의 홍콩 자회사 부본 은행과 제휴를 맺을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 파일럿 프로그램에서는 업계 전문가들이 모여 e-HKD 활용 사례 및 구현 문제를 탐구할 예정이다.
양측은 제휴를 통해 부동산 자산 토큰화, CBDC를 활용한 주식 공개를 목적으로 한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리플 랩스의 홍콩 결제 플랫폼 출범 소식과 부본 은행과의 제휴 체결 소식, 그리고 국내 CBDC 도입에 따른 디지털 금융 시장의 발전은 전 세계 경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이를 통해 디지털 금융 시장에서 토큰 증권, STO 등과 같은 신개념의 금융 상품의 발전을 촉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이는 글로벌 경제 전반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전문가들의 ‘DeepTech’ 예측은 신기술 도입 및 성장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기능을 수행한다.
뉴트렌드에 적절하고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선 심층적인 기술적 이해 및 예측력이 필요한데, 이 과정에서 시행착오를 줄여 국가적 비용 손실을 낮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리플 랩스는 전문가로서의 다양한 경험 및 축적해온 통찰력을 기반으로 디지털 금융 시장과 기술의 성장에 대한 예측 및 제언을 하고 있다.
회사는 30년 전 전 세계 최초로 인터넷 카페를 만들고, 과거 정보통신부를 통해 화이트 해커를 육성하기 위한 십만 양병설을 제안하며 뉴트렌드 기술의 선구자로서의 핵심적인 역할을 해왔다
리플랩스의 정민호 대표는 과거 군 간부를 위한 “충성 댐” 칼럼을 통해 사이버 전투의 중요성을 환기하며 사람들이 국가 안보 및 사이버 보안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이끌기 위해 노력하기도 했다.
또한 국가 주도형 CBDC 도입을 제안하는 등 디지털 경제와 관련된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