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현지시간) NFT 마켓 플랫폼 룩스레어(LooksRare)가 사용자 참여를 유도하고 기본 토큰인 LOOKS에 대한 디플레이션 구현을 목표로 INFILTRATION(침입)이라는 새로운 미니 게임을 출시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게임은 다양한 메커니즘을 통해 LOOKS의 공급을 체계적으로 줄여 디플레이션 경제 모델에 기여하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희소성과 공급 통제가 가치를 창출하는 암호화폐 업계의 전반적인 성장 추세와도 방향성을 같이 한다.
INFILTRATION 게임의 두드러진 특징은 생성된 수수료의 50%를 LOOKS 토큰 환매에 사용하겠다고 약속한 점이다. 이는 해당 메커니즘을 통해 그 가치를 생태계에 재분배하여 토큰의 시장 역학을 유지 및 강화하겠다는 룩스레어의 의지를 반영한다.
이 같은 소식에 시장 반응은 신속하고도 긍정적으로 나타났는데, 불과 몇 분만에 LOOKS는 35% 급등했다.
이러한 전략적 움직임은 NFT 시장이 빠르게 진화하고 있는 현 시점에, 룩스레어 플랫폼이 사용자 참여와 토큰 가치를 향상시키기 위한 혁신적 방법을 모색하면서 이뤄졌다.
앞으로도 암호화폐 커뮤니티는 NFT와 게임이 접목되는 웹3 진화과정을 지속적으로 목격하게 될 전망이다.
한편, 26일 룩스레어는 24개월 계약 프로그램이 종료되면서, 사용자가 지속적으로 보상을 받으려면 새로운 계약 체결을 통해 LOOKS 토큰을 마이그레이션해야 한다고 발표했다.
플랫폼은 새로운 보상 풀에 $20만 상당의 ETH를 추가하고 얼리 버드 보상을 위해 첫 7일 동안 이를 분배한다는 계획이며, 마이그레이션은 한국 시간으로 11월 27일 20:00부터 시작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