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11월 19, 2024
HomeToday롯데백화점x그라운드엑스, 오프라인 NFT 전시공간 ‘넥스트뮤지엄’ 23일 오픈

롯데백화점x그라운드엑스, 오프라인 NFT 전시공간 ‘넥스트뮤지엄’ 23일 오픈

19일 롯데백화점이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와 협업해 오프라인 대체불가토큰(NFT) 전시 공간 ‘넥스트 뮤지엄’을 오픈한다고 발표했다. 

‘넥스트 뮤지엄’은 오는 23일 잠실 롯데월드몰 2층에 약 330㎡(약 100평) 규모로 들어서며, 다양한 작품들을 전시하는 메인 전시 공간을 비롯해 아티스트의 NFT 아트 상품 전시부터 브랜드의 스페셜 NFT 전시 그리고 카페 등의 공간으로 구성된다. 

특히 ‘넥스트 뮤지엄’에 방문한 고객들은 실제 작품과 디지털 NFT 작품을 모두 현장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그라운드엑스 플랫폼 ‘클립드롭스’를 통해 NFT를 구입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17일 복수의 외신 보도에 따르면, 2023 테니스대회를 앞두고 호주오픈테니스선수권대회가 두번째 아트 볼 NFT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를 위해 나운스다오, 온사이버 VSP 등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는 설명이다. 

해당 컬렉션은 총 2,452개의 아트 볼로 구성돼 있으며, 오는 1월 16일 대회 시작 전 오픈씨에서 발행될 계획이다.

같은 날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명문팀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공식 트위터를 통해 테조스 기반 NFT를 공개했다. 

이 NFT는 희귀 정도에 따라 3종류로 분류되고 클럽 팬을 대상으로 무료로 배포되는데, NFT를 받기 위해선 테조스 월렛을 이용해 로그인을 해야 한다. 

앞서 지난 11월 중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팀은 팬들을 위한 선물이라며, NFT 프로젝트 소식을 전한 바 있다.

또 이날 도널드 트럼프 미국 전 대통령이 발행한 NFT 시리즈 ‘도널드 트럼프 디지털 트레이딩 카드’가 17일 기준, 24시간 거래량 1613 ETH를 기록하며 전날대비 1417% 증가를 기록했다.

이로써 오픈씨에서 BAYC를 제치고 24시간 판매량 1위 NFT에 랭크됐다.

한편, 19일 아르헨티나가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에서 우승을 차지한 후, 아르헨티나 팬토큰(ARG) 가격이 24시간 동안 46%넘게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기사작성 시점 기준 CMC에서 ARG는 전일 대비 46.28%급락한 3.21달러를 기록 중이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