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렛저가 원래 예정됐던 출시일보다 상당한 지연을 거친 끝에, 1년 전 사전 주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 새로운 ‘Ledger Stax’ 하드웨어 지갑 배송을 시작했다.
지난 2022년 12월 6일, 웹3 개발자 이벤트인 Ledger Op3n에서 레저는 아이팟을 만든 토니 파델과 파트너십을 맺고 레저 스탁스라는 새로운 하드웨어 지갑을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그러나 제품은 약속대로 출시되지 않았는데, 스탁스는 원래 2023년 3월에 출시될 예정이었지만, 제조 상의 문제로 인해 출시가 지연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레딧에서 일부 커뮤니티 회원들은 구매에 대해 불만을 제기하며, 배송에 대한 의구심을 표현하기도 했다.
그리고 최초 출시일로부터 14개월이 지난 지금, 레저는 보도자료 발표를 통해 선주문을 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드디어 배송을 시작했다고 발표했다.
레저의 최고고객경험책임자인 이안 로저스는 코인텔레그래프와의 인터뷰에서 시간이 다소 걸리게 되긴 했지만, 약 2년 전 공개한 스탁스에 대한 비전을 성공적으로 실현했다고 밝혔다.
“세계 최초로 무언가를 만들려고 하면 항상 어려움이 따른다. 길고 어려운 과정이었지만, 우리는 끈기를 발휘하여 2022년 12월 Ledger Op3n에서 발표한 Ledger Stax의 비전을 실현하는 데 성공했다.”
또한 로저스에 따르면, 스탁스는 보통 0.9 버전으로 출시되는 다른 새로운 장치보다 더 개선된 1.4 버전으로 장치 출시가 됐다고 한다.
“지연으로 인해 추가된 시간 덕분에, 2023년 3월 출시했을 때보다 더 많은 기능을 갖춘 레저 스탁스 운영 체제를 다듬을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