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7월 1, 2025
HomeToday‘런던증권거래소’, 비트코인 파생상품 관련 청산서비스 제공

‘런던증권거래소’, 비트코인 파생상품 관련 청산서비스 제공

런던증권거래소가 최근 비트코인(BTC) 파생상품에 대한 트레이딩, 청산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는 소식을 전했다.

지난 13일 (현지 시간) 로이터통신이 전한 소식에 따르면 런던증권거래소그룹(LSEG.L)이 글로벌퓨쳐스앤옵션스(GFO-X)와 협력 관계를 맺고 영국 최초로 비트코인 선물옵션 및 파생상품의 규제 거래와 청산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결정했다.

영국 정부는 암호화폐(가상자산) 글로벌 허브로 도약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있는 국가들 가운데 하나로, 이를 이루기 위해 이번 해 초반 암호화폐 관련 공개 협의를 추진한 바 있다.

한편 영국 금융행위감독청의 허가를 획득한 ‘GFO-X’는 디지털자산 파생상품 거래를 진행하길 원하는 전 세계 기관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서비를 제공하는 스타트업 플랫폼으로 알려져 있다.

런던증권거래소그룹 내 마련된 ‘LCH SA’ 청산 부서는 ‘GFO-X’상에서 거래되는 현금결제 기반 달러 표시 디지털 자산을 중심으로 분리청산 서비스 ‘디지털에셋클리어(DAC)’를 적용할 계획이다.

해당 서비스는 이번 2023년 4분기 안으로 시작될 예정이며, 현재 프랑스 및 유럽연합 내 규제기관의 승인만을 기다리고 있는 상황이다.

‘프랭크 수잔’ LCH 디지털에셋클리어 CEO는 “비트코인 지수 관련 파생상품은 최근 신속하게 성장하고 있는 자산군”이라고 설명하면서 “기관투자자들 사이에서 최근 비트코인 지수 선물 및 옵션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프랭크 수잔은 또한 GFO-X와 시장 참여자들과 함께 해당 상품들을 위한 유동적이면서도 규제된 시장을 구축함과 동시에 안전한 성장 및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