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12월 30, 2024
HomeToday디파이·AI 분야 협업 및 업그레이드 활발..."헤데라x체인링크 뭉친 이유는?"

디파이·AI 분야 협업 및 업그레이드 활발…”헤데라x체인링크 뭉친 이유는?”

17일 게임 초점 탈중앙화 금융(DeFi, 디파이) 플랫폼 빔(BEAM)이 공식 채널을 통해 ‘에트나'(Etna) 업그레이드 이후, 빔 네트워크는 공식적으로 레이어1 블록체인으로 거듭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이와 관련해 빔 측은 “빔은 아발란체(AVAX) 기술 스택을 활용해 구축된 가장 큰 서브넷 중 하나”라며, “아발란체 커뮤니티에서 ‘ACP-77 제안’을 승인함에 따라 에트나 업그레이드가 곧 진행될 예정이다. 업그레이드 이후 서브넷은 자체 레이어1 블록체인으로 거듭나며, 서브넷에 적용되던 제한이 풀릴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여기에는 탈중앙화 생태계의 필수 구성 요소인 밸리데이터 노드가 포함된다. 업그레이드 이후 빔 네트워크는 자체 밸리데이터 노드를 구동하며, 자체 레이어1으로 변모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날 온체인 인공지능(AI) 에이전트 액셀러레이터 겸 창업자 커뮤니티 에이전트스타터가 공식 채널을 통해 “버츄얼프로토콜(VIRTUAL)과 롱해시벤처스의 액셀러레이터 부문인 롱해시엑스가 에이전트스타터 출범을 위해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에이전트스타터는 “버츄얼프로토콜의 기술적 전문성과 개발자 생태계, 롱해시X의 풍부한 경험을 토대로, 수십억 달러 규모의 가치를 가진 온체인 AI 에이전트 산업을 발전시킬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같은 날 헤데라(HBAR)가 체인링크(LINK)와 협업해 탈중앙화 데이터 인프라를 통합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협업을 통해 헤데라는 체인링크의 데이터 피드를 활용, 개발자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실시간 금융 데이터를 제공하고 체인링크 리저브 증명 기능을 통해 디파이(DeFi) 프로젝트 보안과 투명성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헤데라는 개인과 기업이 강력한 분산형 애플리케이션(DApp)을 만들 수 있는 ‘분산형 경제’를 위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지속 가능하며, 기업 수준의 공공 네트워크가 특징이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