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10월 14, 2024
HomeToday디센트럴랜드, 개발 활동 활발한 NFT 프로젝트 1위

디센트럴랜드, 개발 활동 활발한 NFT 프로젝트 1위


디센트럴랜드가 최근 가장 생태계 개발 활동이 활발한 대체불가토큰(NFT) 관련 프로젝트로 지목됐다.

블록체인 분석 업체 샌티멘트는 소스 코드 호스팅 서비스 깃허브에서 10월 둘째 주 기준 직전 30일간 가장 개발 활동이 활발했던 NFT 프로젝트가 디센트럴랜드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디센트럴랜드는 이더리움 블록체인 기반의 메타버스 플랫폼 프로젝트로, 이 플랫폼 이용자들은 생태계 토큰인 ‘디센트럴랜드’를 활용해 NFT 형태의 토지 소유권을 보유하고 거래할 수 있다. 토지 소유권 외에 생태계 내 상품이나 서비스 구매도 가능하다.

최근 디센트럴랜드는 인공지능(AI) NPC를 추가하면서 메타버스 게임 속 AI 활용을 시작한다고 선언해 주목을 받기도 했다.

디센트럴랜드의 AI NPC인 사이몬(Simone), 아이샤(Aisha), 도지(Dodge) 모두 사용자가 입력한 사항에 텍스트, 음성으로 반응하면서 100% 상호작용을 지원한다.

이 프로젝트는 깃허브 내 개발자 활동 내역을 추적해 살펴봤을 때 지난 10월 둘째 주를 기준으로 직전 30일간 약 168개의 코드 업데이트 개수를 기록하며 1위에 올랐다.

디센트럴랜드 투자자들은 장시간 토큰을 소유하고 있었다. 디센트럴랜드 시장 참여자의 87%는 1년 이상 토큰을 소유 중이었고, 12%는 1개월에서 12개월 째 토큰을 보유 중이다. 디센트럴랜드 가상화폐 시장 참여 기간이 한 달 미만인 투자자는 전체의 1%에 불과했다.

인투더블에 따르면 현재 디센트럴랜드 가격을 기준으로 시장 참여자의 11%가 수익을 기록하고 있었다. 손익분기점과 손실권에 위치한 투자자는 각각 전체의 2%와 86%로 각각 파악됐다.

디센트럴랜드 뒤로 깃허브 개발 활동이 활발한 NFT 프로젝트로는 플로우, 메타플렉스, 엔진코인, 엑시인피니티가 순서대로 꼽혔다.

플로우 프로젝트에서는 지난 9월 약 119개의 개발 활동이 진행됐고, 메타플렉스, 엔진코인, 액시인피니티 프로젝트에서는 평균 17.6개의 코드 업데이트가 완료됐다.

이외에 NFT 테마 프로젝트 개발 현황 순위에서 10위 안에는 샌드박스, 에이브고치, 디파이일드프로토콜, 모나베일, 판타스마 프로토콜이 포함됐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