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억만장자 랭킹 반열에 있는 ‘마크 큐반’이 최근 “가격이 더 하락하면 비트코인을 추가 구매하겠다”고 말해 주목을 받고 있다.
암호화폐 침체기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억만장자 겸 댈러스 매버릭(Dallas Mavericks)의 소유주 ‘마크 큐반(Mark Cuban)’이 얼마 전 비트코인을 추가 매수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다.
지난 12월 25일(현지 시각) 마크 큐반은 비트코인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고 싶다는 의사를 나타냈지만, 가격이 더 떨어진 후에 구매하겠다고 말했다.
억만장자 ‘마크 큐반’의 이러한 견해는 ‘미디언 빌 마허(Bill Maher)’의 팟캐스트인 ‘클럽 랜덤(Club Random)’의 다음 에피소드를 통해 지난 12월 26일 공개된 바 있다.
큐반은 ‘클럽 랜덤’ 팟캐스트에서 ‘금이 해결책이다’라는 ‘마허’의 견해에 대해 “당신은 알고있는가? 금을 보유하고 있는 사람들은 ‘바보’라는 것을 말이다”라고 전했다.
또한 마크 큐반은 마허에게 “비트코인이 좋은 투자이긴 하지만, 너무 급하게 암호화폐를 구입하진 말 것”이라고 말했다.
매체의 보도에 의하면 마크 큐반은 얼마 전 “FTX 폭락 사태 이후 발생한 각종 잡음들을 분리시키는 것이 시급하다”고 전했다.
이어 “비트코인이 금의 대안으로 취급돼야하는데, 다른 자산 클래스와 같은 방식으로 접근할 필요가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비트코인은 지난 12월 26일(한국 시간) 오후 2시 기준으로 암호화폐 분석 전문 플랫폼 코인마켓캡 기준으로 약 16,880달러 선에서 거래된 바 있다.
비트코인은 현재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데, 오늘 27일 오전 8시 50분 코인마켓캡 기준으로 비트코인(BTC)은 24시간 대비 약 0.28% 상승한 2153만원 선에 거래되었다.
한편 시가총액 랭킹 2위인 이더리움은 전거래일보다 0.51% 상승한 156만원 선에서 거래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