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홍기획이 롯데그룹의 NFT 프로젝트를 글로벌 환경으로 확장하기 위해 블록체인 플랫폼 폴리곤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대홍기획은 지난 2022년 7월 블록체인 전문기업 블로코에 투자한 이후 롯데그룹 계열사들과 손잡고 롯데 NFT 프로젝트의 허브로 자리매김해왔다.
대홍기획은 이번 제휴를 통해 단순한 NFT 발급을 넘어 새로운 NFT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 글로벌 생태계에서 경쟁력 있는 웹 3.0 플레이어로 도약한다는 목표를 밝혔다.
양사가 첫 협업에 나서는 프로젝트는 시즌2 로드맵을 담은 롯데홈쇼핑 ‘벨리곰 NFT’로 알려져 있다.
폴리곤은 블록체인 이더리움을 기반으로 한 사이드체인으로 기존 블록체인에서 새로운 그룹을 구성해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스타벅스, 디즈니, 인스타그램, 나이키, JP모건 등 글로벌 기업과 협업하고 있다.
한편 벨리곰 NFT는 롯데그룹 계열사인 롯데홈쇼핑이 추진한 국내 인기 NFT 프로젝트다.
블록체인에서 독특한 디지털 토큰으로 대표되는 귀엽고 화려한 가상 캐릭터가 밸리곰 NFT의 특징이다.
각각의 벨리곰 NFT는 다른 벨리곰 NFT와 구별되는 고유한 특성과 특성을 가지고 있다.
벨리곰 NFT 프로젝트의 첫 번째 시즌은 지난 2021년에 시작되어, 많은 토큰이 다양한 NFT 마켓플레이스에서 높은 가격에 판매되는 등 큰 성공을 거두었다.
현재 프로젝트의 시즌 2에는 새로운 벨리곰 NFT가 출시되고 벨리곰 NFT 보유자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다.
이번에 디지털 콘텐츠 기업 대홍기획은 글로벌 블록체인 플랫폼 폴리곤과 제휴를 맺어 롯데그룹 벨리곰 NFT 프로젝트를 협업하고 단순한 NFT 발급을 넘어 새로운 NFT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이번 파트너십은 벨리곰 NFT 보유자들에게 새로운 가치와 경험을 가져다 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