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11월 18, 2024
HomeToday단기적 '가격제한'에도 BTC 6월만기 콜옵션 편향 커 & 9~12월 공격적 매수로 "강세전망...

단기적 ‘가격제한’에도 BTC 6월만기 콜옵션 편향 커 & 9~12월 공격적 매수로 “강세전망 유지”

더블록의 보도에서 인용된 분석가들에 따르면, 비트코인의 하방 리스크를 증폭시킬 수 있는 상황에도 불구하고, 이번 달 마지막 금요일 분기 만료에 대한 비트코인 ​​옵션의 풋-콜 비율은 여전히 ​​낙관적 수준이라고 한다.

최근 Mt. Gox 관리인은 채권자들에 대한비트코인과 비트코인 ​​캐시 상환을 7월에 시작할 것이라고 발표 했다. 여기에다 독일 당국은 범죄수익금으로 압수한 21억 달러 이상의 가치가 있는 50,000BTC를 거래소로 이체시켰으며, 미국의 현물 비트코인 ​​ETF는 7일 연속으로 자금 유출을 경험했다.

이런 압박에도 불구하고, 분석가들은 파생상품 시장 지표가 이번주 금요일인 6월 28일에 주간, 월간, 분기별 옵션 만기를 앞두고 비트코인에 대한 ‘지속적인 강세 분위기’를 계속해서 보여주고 있다고 지적한다.

“콜이 풋보다 훨씬 많은데, 특히 6만5,000달러 이상에서 그렇다. 이는 현재 고려 중인 상황보다는 이번 달을 시작한 강세 심리의 부산물일 가능성이 크다.”

또한 더블록과의 인터뷰에서 비트파이넥스의 분석가들은 강세 풋-콜 편향을 발견했는데, 6월 말에 만료되는 분기의 풋-콜 비율이 0.53이라고 강조했다.

“이 비율은 풋 옵션에 비해 콜 옵션이 더 많다는 것을 나타내며, 이는 트레이더들 사이에 강세 심리가 우세함을 시사한다.”

또 QCP 캐피탈의 분석가들에 따르면, 월요일 Mt. Gox 채권자 상환 발표 이후, 옵션 시장은 7월에 변동성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지 않는 것으로 진단됐다.

“7월 옵션 시장에서는 활동이 거의 보이지 않아 시장이 분배 자체를 둘러싼 변동성을 예상하지 않는 것으로 보인다.”

한편, 비트코인의 가격 움직임은 단기적으로 제한될 가능성이 있지만 연말로 갈수록 강세로 돌아설 가능성이 높다.

QCP 캐피탈은 “우리 데스크에서는 1개월 미만 만기 콜에 대한 대량 매도와 9월부터 12월까지의 콜에 대한 공격적인 매수를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는 트레이더들이 연말에 상당한 랠리를 예상하고 있는 광범위한 시장 심리와도 일치한다는 의견으로, 앞서 더블록은 현재 옵션 시장 포지션 상 트레이더들이 3분기 회복과 4분기 가격 상승을 예상하고 있음을 나타낸다고 비트파이넥스의 분석가들의 진단을 전한 바 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