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12월 25, 2024
HomeToday다음주, 비트코인 전략자산 비축 법안 도입 발표 소식 또 나온다?!

다음주, 비트코인 전략자산 비축 법안 도입 발표 소식 또 나온다?!

13일 아르헨티나 대통령 하비에르 밀레이가 2025년까지 자유로운 통화 유통을 지원해, 비트코인을 포함 모든 통화를 이용한 거래 시스템을 도입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이를 통해 국가 전역에 재정적 자유 및 유연성을 촉진한다는 계획으로, 또 그는 국가 세금을 90% 인하해 각 주에 지역 세금 정책 설정 권한을 부여할 것을 제안한 것으로도 알려졌다.

또한 이날 스웨덴의 스포트라이트 스톡 마켓이 AAVE 등 20종 암호화폐 ETP를 상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에 상장된 ETP는 AAVE, AERO, AKT, APT, AR, FET, FTM, INJ, JUP, KAS, LDO, METIS, PENDLE, PYTH, RNDR, SEI, STRK, RUNE, WLD, W 등으로, 이들은 모두 디파이 테크놀로지의 자회사 밸러(Valour)가 발행한 상품이다.

이로써 스포트라이트 스톡 마켓이 지원하는 암호화폐 ETP는 45종으로 늘어났다.


한편, 같은 날 미국의 비영리단체 사토시액션펀드의 최고경영자(CEO) 데니스 포터가 자신의 X를 통해 “다음 주 또 비트코인 전략자산 비축 법안 도입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앞서 미국 텍사스주에서는 BTC를 전략 자산으로 비축하는 내용의 법안이 발의된 바 있는데, 그는 최근 “내년 말까지 G7 국가 중 1개국, 브릭스 국가 중 1개국이 비트코인을 전략적 준비자산으로 비축할 것으로 보인다”면서, “2026년에는 나머지 국가들도 이를 따를 것”이라고 전망한 바 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