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11월 16, 2024
HomeToday‘넥슨’, '오아시스'의 노드 검증자로 공식 합류

‘넥슨’, ‘오아시스’의 노드 검증자로 공식 합류

‘넥슨’이 최근 블록체인 ‘오아시스’의 노드 검증자로 공식 합류했다고 밝혔다,

이는 일본의 통신 및 기술 대기업 KDDI와 소프트뱅크가 오아시스 생태계의 노드 검증자로 합류한 이후에 진행된 일이다.

현재 반다이남코리서치, 세가, 유비소프트, 일드길드게임즈 등 제휴를 체결한 총 21개 게임 및 웹3(탈중앙화 웹) 기술 기업이 노드 검증자로 참여해왔다.

한편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는 NFT를 중심으로 다양한 유·무형의 가치를 창출하는 가상세계이다.

넥슨은 블록체인 기반 PC MMORPG ‘메이플스토리N’ 등 다양한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프로젝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넥슨은 또한 재미있고 진보적인 게임 경험을 제공한다는 목표를 추구하는 다른 파트너들과의 추가적인 협력을 이어갈 예쩡이다.

‘모리야마 다이키’ 오아시스 이사는 전 세계 플레이어들의 큰 호응을 받아온 다수의 게임들을 성공적으로 선보인 넥슨이 오아시스 생태계에 합류하게 돼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넥슨은 올해 다른 노드 검증자들과 함께, 오아시스의 블록체인 기반 게임 대중화 목표를 홍보하는 과정에서 다양한 지원을 할 것 계획이라고 전했다.

오아시스는 지난 해 분산형 네트워크 개념을 내세워, 한국과 일본에서 네이티브 ‘OAS’ 토큰 상장을 승인받기도 했다.

오아시스는 더 많은 기업들이 최소한의 요구사항으로 노드 다양화에 참여하고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성장을 추구하고 있다.

한편 최근 넥슨게임즈가 제작한 수집형 역할수행게임(RPG) 장르인 ‘블루 아카이브’가 중국을 대상으로 한 사전예약을 시작한지 약 4일 만에 50만건을 돌파했다.

‘비리비리’ 게임과 ‘탭탭’ 등의 앱마켓에서 사전 예약 랭킹 1위를 기록했고, 서브컬처 본진인 일본에서 성공한 것에 이어, 대규모 시장 규모를 가진 중국에서도 엄청난 흥행이 예고되고 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