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11월 16, 2024
HomeToday네오플라이, 韓 블록체인기업 최초 아부다비 투자진흥청 혁신 기업 선정

네오플라이, 韓 블록체인기업 최초 아부다비 투자진흥청 혁신 기업 선정


네오위즈홀딩스의 자회사 네오플라이가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 투자진흥청(ADIO)의 ‘혁신 프로그램’ 지원 기업에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대한민국 블록체인 기업 가운데 ADIO에 선정된 것은 네이플라이가 최초이다.

네오플라이는 ADIO의 지원을 받아 ‘네오핀’ 블록체인 비즈니스와 관련한 글로벌 사령탑 역할을 할 아부다비 현지 법인 ‘H랩(Lab)’을 지난해 9월 UAE 국제금융센터 아부다비 글로벌 마켓(ADGM)에 설립했다.

이번 선정으로 H 랩은 ADIO로부터 향후 가상자산 및 블록체인에 대한 규제 혜택뿐만 아니라 각종 인센티브 등 다양한 금융 지원도 포괄적으로 지원받게 됐다.

또 향후 ADGM 기반을 활용해 각종 아부다비 대학 교육 기관들과 협력해 블록체인, 웹 3.0, 디파이와 관련한 교육 및 장학 프로그램도 개발할 계획이다.

네오플라이와 H랩은 ADGM과의 협력해, 디파이 규제의 초안을 마련할 방침이다.

ADGM의 금융 서비스 규제 당국 FSRA와 긴밀하게 협업하며 디파이 산업을 위한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규제 프레임워크를 함께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FSRA는 지난 2018년, 거래소, 커스터디(수탁) 관리자, ADIO 중개인, 가상자산 활동에 관여하는 기타 관계자를 위한 포괄적인 규제 프레임워크를 세계 최초로 도입한 바 있다.

네오핀은 이번 혁신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경제적 이점 외에도 UAE를 포함한 중동아프리카(MENA) 시장에서의 비즈니스 전개에 강력한 원동력을 얻게 됐다.

특히 국제 금융 허브인 ADGM에서 관계 기관들의 지원과 인프라, 인력을 적극 활용해 중동에 진출한 유수의 글로벌 기업들과 손잡고 본격적인 세계 시장 공략에 나설 예정이다.

박진호 네오플라이 최고운영책임자(COO)는 “ADIO의 지원을 기반으로 아부다비의 중심에 블록체인 글로벌 헤드쿼터를 설립하게 된 만큼, 중동에서의 활동에 큰 기대를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ADIO의 적극적인 지원과 ADGM과의 협력, 아부다비와 UAE의 인프라 등을 기반으로 글로벌 블록체인의 새로운 표준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