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12월 27, 2024
HomeToday내년, 비트코인 ATH 경신 기대감 물씬?…"MSTR 모방 기업 트렌드 이룰 것!"

내년, 비트코인 ATH 경신 기대감 물씬?…”MSTR 모방 기업 트렌드 이룰 것!”

26일(현지시간) 가상자산 마켓 메이킹 업체 윈터뮤트의 장외거래(OTC) 트레이더 제이크 오스트로브스키가 언론 인터뷰에서 “마이크로스트래티지(MSTR)를 따라 회사 자본으로 비트코인(BTC)을 매수해 대차대조표에 추가하는 것은 내년 기업들의 주요 트렌드가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내년 기관 투자자 및 증시 상장사들이 비트코인 시장에 발을 들이며, 노출(익스포저)를 늘리는 추세는 시장에 상당한 성장동력으로 작용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MSTR이 채택 중인 전략처럼, 전환사채를 발행해 조달한 자금으로 BTC를 비축하려는 움직임이 증가할 것이며, 이 같은 추세를 따라 중소기업들도 BTC 매수 및 보유 전략에 동참할 가능성이 크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날 스위스 비트코인 거래 플랫폼 릴라이가 공식 X를 통해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13비트코인(BTC)을 매입했다”고 전했다. 이는 약 124만달러 규모다.

한편, 폴리마켓, 칼시 등 인기 예측마켓에서 내년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의 사상 최고가 경신 베팅이 우세한 것으로 드러났다.

26일(현지시간) 기준 칼시 트레이더들은 2025년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이 각각 최소 12만5000달러 및 5000달러에 도달할 가능성을 62%로 예측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폴리마켓 이용자들은 3월 말 이전 비트코인 12만달러 도달 가능성을 50%로 내다봤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