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9월 27, 2024
HomeToday'기업 고객' 대상 암호화폐 지원 서비스 출시 발표한 페이팔..."관련 수요 있음, 확인해"

‘기업 고객’ 대상 암호화폐 지원 서비스 출시 발표한 페이팔…”관련 수요 있음, 확인해”

25일(현지시간) 페이팔이 기업 고객 대상 미국 계좌를 통해 암호화폐를 구매, 보유,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이를 통해 잠재적으로 더 큰 시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는 설명이다.

이에 대해 페이팔의 호세 페르난데즈 다 폰테는 “관련 수요가 있음을 확인했다. 기업은 소비자에게 제공되는 것과 동일한 암호화폐 기능을 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다만, 해당 서비스는 뉴욕주에서는 제공이 되지 않을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이날 호주 투자은행 맥쿼리가 보고서를 통해, 비트코인 채굴 기업들이 암호화폐 전문 운영에서 인공지능(AI), 고성능 컴퓨터(HPC)를 위한 호스팅 인프라 사업으로 전환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보고서는 “최근 몇 년 동안 비트코인 채굴 업체들의 비즈니스 다각화가 심화되고 있다”며, “HPC로의 전환이 가속화 됨에 따라 다수의 기업이 장기적으로 상당한 혜택을 볼 것으로 예상된다. AI의 경우, 비트코인 채굴 시설 내 AI 클라우드 오퍼링 운영은 아직 초기 단계지만 이들 기업이 AI 컴퓨팅 시장 내 주요 역할을 하게 될 잠재력이 있다”고 진단했다.

이와 함께 맥쿼리는 마라톤디지털, 라이엇플랫폼, 코어사이언티픽, 클린스파크, 사이퍼마이닝 등에 대해 ‘아웃퍼폼 등급’을 부여했다.

한편, 같은 날 억만장자 기업가이자 암호화폐 옹호론자로 잘 알려진 마크 큐반이 “미 증권거래위원회(SEC) 위원장직을 원한다”고 말했다.

앞서 그는 “게리 겐슬러 SEC 위원장은 암호화폐 사기로 부터 단 한 명의 투자자도 보호하지 못했다. 그가 한 일은 합법적인 암호화폐 기업의 운영을 거의 불가능한 상태로 만든 것 뿐”이라고 비판을 가하면서, “겐슬러 위원장이 사임해야 한다”고 주장한 바 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