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에디션에 따르면, 온체인 분석 플랫폼 크립토퀀트(CryptoQuant)가 트위터를 통해 헤지펀드, 투자회사, 암호화폐 사모펀드로 구성된 기관 투자자들이 비트코인(BTC)을 매집해 암호화폐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있다고 전했다.
펀드 보유량 상승 추세는 비트코인의 장기적인 가치에 대한 기관 플레이어들의 믿음을 여실히 드러낸다.
이와 관련해 크립토퀀트는 기관이 BTC에 대한 장기 투자 기회를 적극적으로 모색하면서, 보다 인내심 있는 접근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그리고 이는 가격 변동을 면밀히 모니터링하는 단기 투자자와 대조되는 투자 방식이다.
최근 상승 모멘텀을 얻은 BTC의 외신 보도 시점 기준 24시간 거래량은 28% 이상 증가하여 약 110억 달러에 달했다. 다만 2021년 11월 기록한 약 6만9000달러의 사상 최고가(ATH) 대비 비트코인의 현재 가격은 여전히 55% 이상 하락한 상태다.
또한 코인에디션의 분석에 따르면, BTC 차트의 기술 지표는 향후 비트코인 가격이 24-48시간 내에 상승할 것을 시사한다.
9일 EMA 라인이 BTC에 대한 지원 역할을 계속하는 비트코인 가격은 다음 며칠 동안 32,360달러를 목표로 할 수 있다는 진단이다.
다만 BTC가 향후 2일 동안 3만 달러 벤치마크 가격 아래에서 일일 캔들을 마감할 경우, 비트코인은 다음 며칠 동안 2만9,125달러 까지 하락할 위험이 있다.
한편, 미국의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 가운데 하나인 크라켄에서 시총1위 암호화폐 비트코인은 기사작성 시점 기준 전일 대비 1.30% 상승한 3만1011.2달러에 거래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