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클 소넨샤인’ 그레이스케일 인베스트먼트 CEO의 최근 발언에 따르면 암호화폐 시장의 최악의 상황은 끝났고, 디지털 화폐는 전통적인 금융시장에서 이탈할 것이다.
그는 최근 암호화폐 분석가 스콧 멜커와의 인터뷰에서 “FTX 위기 등 암호화폐 시장 침체는 이제 더 이상 걱정할 일이 아니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현재 시장 상황이 장기적인 관점에서 좋은 것과 나쁜 것을 구분할 수 있는 좋은 시기라고 언급했다.
소넨샤인은 현재 증시는 변동성이 큰 반면 암호화폐는 상대적으로 좁은 통로에서 등락을 거듭하고 있어, 암호화폐가 전통적인 금융시장에서 이탈하고 있다는 신호일 수 있다고 분석했다.
마이클 손넨샤인은 글로벌 최대 규모의 디지털 화폐 자산운용사인 그레이스케일 인베스트먼트의 최고경영자(CEO)로 암호화폐 업계의 큰손으로 알려져 있다.
손넨샤인과 그레이스케일 인베스트먼트는 그동안 주로 기관 및 공인 투자자를 위한 디지털 화폐 자산 관리에 초점을 맞춰왔다.
손넨샤인은 암호화폐의 미래 및 전통적인 금융을 교란시킬 수 있는 가능성에 대해 낙관적이지만, 암호화폐를 모두를 위한 투자로 홍보하기보다는 자산을 관리하고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주장해왔다.
한편 그레이스케일 인베스트먼트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기타 알트코인 등 암호화폐 투자상품을 제공하는 디지털 자산운용사다.
회사는 공개적으로 거래되는 신탁, 민간 투자 펀드 및 기타 투자 수단을 포함한 다양한 투자 상품을 관리하고 있다.
그레이스케일 인베스트먼트는 지금까지는 전통적인 금융에 더 친숙한 투자 상품을 제공함으로써, 기관 투자자들에게 암호화폐를 가져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그레이스케일 인베스트먼트의 비트코인 트러스트(GBTC)는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비트코인 투자 수단 중 하나다.
비트코인 트러스트(GBTC)는 비트코인을 기본 자산으로 하는 공개 거래 신탁이다. GBTC는 암호화폐를 직접 보유할 필요 없으며, 투자자들에게 비트코인의 가격 움직임을 제공하기 위해 고안된 상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