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가상자산 자산운용사 그레이스케일이 아발란체(AVAX) 전용 펀드를 출시했다.
더 블록 등 외신들에 따르면 그레이스케일 인베스트먼트는 아발란체의 네이티브 토큰인 AVAX를 위한 새로운 투자 펀드인 ‘그레이스케일 아발란체 트러스트’를 출시했다.
이 상품은 투자자들에게 아발란체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기본 토큰인 AVAX에 대한 투자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해당 펀드는 아발란체 블록체인의 기본 토큰인 AVAX 종목으로만 구성된 세계 최초 AVAX 단일 자산 펀드로, 확장성, 네트워크 보안, 탈중앙화를 동시에 최적화하도록 설계됐다.
이는 아발란체의 스마트 계약 플랫폼에 대한 투자 기회를 제공하며, 펀드 매매는 기관 투자자만 가능하다.
레이하네 샤리프-아스커리 그레이스케일 제품 및 연구 책임자는 “고유 멀티체인 구조를 가진 아발란체는 실물자산토큰화(RWA) 발전에 중추 역할을 하는 블록체인”이라며 “아발란체의 잠재적 가치를 높이 평가해 AVAX 투자 상품 출시를 결정했다”고 소개했다.
이어 “그레이스케일 아발란체 트러스트의 출시는 암호화폐 생태계의 흥미로운 발전에 접근할 수 있는 혁신적인 기회를 투자자들에게 제공하려는 그레이스케일의 지속적인 노력을 보여준다”고 평가했다.
아발란체는 부동산, 상품 또는 미술품과 같은 유형 자산을 디지털 온체인 토큰으로 변환하는 것과 관련된 RWA를 촉진하는 데 중점을 둔 레이어 1 블록체인 네트워크다.
그레이스케일은 2013년부터 기관 투자자들을 위한 폐쇄형 암호화폐 신탁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그레이스케일은 총 20개의 가상화폐 신탁 상품을 운용 중이다.
회사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ETF 승인 이전부터 투자 신탁 상품을 출범해 암호화폐 펀드 분야를 주도해왔다.
최근 그레이스케일은 비트텐서와 수이 가상화폐를 기반으로 하는 신규 신탁 상품을 출시해 주목을 받기도 했다.
새롭게 출시된 두 개의 신탁 상품 이름은 ‘그레이스케일 비트텐서 트러스트(Grayscale Bittensor Trust)’와 ‘그레이스케일 수이 트러스트(Grayscale Sui Trust)’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