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11월 17, 2024
HomeToday‘그레이스케일’, "금리 인상 결정, 오히려 암호화폐 가격 상승시킬 가능성도 있어“

‘그레이스케일’, “금리 인상 결정, 오히려 암호화폐 가격 상승시킬 가능성도 있어“

미국 암호화폐 투자 전문 기업 ‘그레이스케일’이 최근 미국 연방준비제도의 금리 인상 결정은 암호화폐 가격 상승을 촉진할 가능성도 없지 않다고 밝혔다.

더블록이 전한 내용에 따르면 ‘그레이스케일’은 최근 암호화폐 시장 상승세를 조명하면서 미 연준이 추진중인 금리 인상 결정에도 암호화폐 업계가 이에 대한 내성을 가지기 시작했다고 보고 있다.

즉 이는 금리가 인상돼도 암호화폐 시세가 계속 이익을 획득하는 상황에 있을 수 있다는 말이다.

트레이딩뷰 데이터에 의하면 암호화폐 업계의 메인 코인인 ‘비트코인’ 가격은 이번 2023년 초부터 현재까지 약 69% 정도 시세가 상승했다.

미국 연준이 추진하는 꾸준한 금리 인상 정책에도 불구하고 암호화폐 업계는 침체기를 회복하고 있다.

그레이스케일은 지난 4월 말 발생했던 변동성에 초점을 두며 몇 가지 주목할 만한 사항이 있다고 강조했다.

그레이스케일은 비트코인은 아직까지도 부정확하거나 불완전한 정보로 인해 영향을 받기 쉬운 다양한 정서적 요인에 취약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추가 금리 인상 및 인플레이션 하락 등의 요인이 앞으로 있을 비트코인 강세 전망과 방향을 같이한다고 보고 있다.

또한 일부 지역 은행들의 파산 등 기존에 존재해왔던 은행 시스템이 지닌 불안정성 또한 암호화폐 시장의 가치를 부각시키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경제적 불확실성이 보여지는 시기에도 투자자들이 암호화폐 투자에 대한 욕구를 지속적으로 보여주고 있다는 설명이다.

한편 비트코인은 미 연방준비제도가 이번 5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에서 약 0.25%포인트 금리 인상을 발표하며 금리 상단이 5.25%까지 도달했는데도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다.

그러나 최근 암호화폐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았던 ‘수이’코인은 거래소 상장 이후 하락세를 보여주고 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