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12월 28, 2024
HomeToday‘그라운드X’, “'클립 드롭스'의 디지털 제작물, 외부 월렛으로 전송 가능해”

‘그라운드X’, “’클립 드롭스’의 디지털 제작물, 외부 월렛으로 전송 가능해”

그라운드X가 오늘 2일 ‘클립 드롭스’의 디지털 제작물을 외부 월렛으로 전송하는 것을 지원하겠다고 발표했다.

‘클립 드롭스’는 ‘그라운드X’가 자체 구축한 디지털 아트/대체불가능토큰(NFT) 유통 전문 서비스다.

지금까지 클립 드롭스 내의 NFT는 서비스 내 ‘마켓플레이스’에서만 거래가 가능했지만, 그라운드XRK 외부 전송을 지원함에 따라 이제 타 NFT 마켓에서 클립 드롭스 내의 NFT를 거래할 수 있게됐다.

고객들은 디지털 자산 월렛인 ‘클립’에서 저장된 NFT를 대상으로 ‘NFT 보내기’를 클릭하면 외부 월렛으로 해당 NFT를 전달할 수 있다.

‘그라운드X’는 타 마켓 플랫폼에서의 거래 편의성을 제고하기 위해 NFT 마켓플레이스 ‘팔라(Pala)’와 협력 관계를 맺었따고 전했다.

지난 2월 1일 ‘팔라’에서 ‘클립 드롭스 컬렉션’이 진행됐는데, 고객들은 ‘팔라’를 통해 클립 월렛을 연동해 판매를 원하는 NFT를 등록할 수 있고, 클립 드롭스 컬렉션을 통해 NFT를 구입할 수도 있다.

그라운드X의 한 관계자는 “‘클립 드롭스’를 기반으로 공개해왔던 고품질 작품들을 타 월렛으로 전송하고 외부 마켓플레이스를 통해서도 주고 받을 수 있게돼 NFT를 보유할 수 있는 기회가 더 많아졌다”고 설명했다.

또한 “‘클립 드롭스’의 크리에이터 보상 정책을 바탕으로 아티스트/NFT 제작자들과 함께 가는 시스템을 만들어 나가고 NFT 대중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그라운드X는 지난 1월 NFT 얼라이언스 ‘그리드(GRID)’ 참여사들과 함께 용평리조트 창립 50주년을 기념하는 ‘오빌리 네스트 NFT’를 선보인 바 있다.

해당 NFT는 리조트 객실을 비롯해 워터파크, 스키, 골프 등 용평리조트의 시설 이용권을 포함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에는 그라운드X, 카카오브레인, 팔라, 메타페르소나, 아이오트러스트 등이 함께했으며 NFT 발행, 관련 마케팅을 추진하기 위해 다양한 협업을 진행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