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운드엑스’가 최근 디지털 자산 월렛인 ‘클립’과 카카오톡 월렛을 연동한 후, 이용자가 카카오톡 월렛 상에서 대체불가토큰(NFT)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 수 있는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로써 이용자들은 카카오톡 플랫폼의 ‘더보기’ 탭의 가장 상단에 있는 월렛 기능상에 NFT 메뉴에 추가적으로 접근할 수 있게된다.
이용자들은 NFT 메뉴를 통해 클립 서비스 로그인을 진행한 후 스스로 보유하고 있는 NFT 에 대한 목록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그라운드엑스 측은 카카오톡 월렛 서비스 연동을 발판으로, 더 많은 사람들이 NFT를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클립 NFT 기능을 높여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각종 멤버십을 비롯해 보증서, 티켓 기능 등 다양한 방식으로 발행되는 NFT를 종류 별로 나눈 후 각 용도에 부합하게 활용 가능하도록 향상된 고객 경험을 구현하는데 집중할 계획이다.
그라운드엑스 측은 “카카오톡 월렛 기능에서 NFT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NFT 활용이 더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그라운드엑스는 한화이글스와 함께 추진했던 ‘수리크루십 멤버십 NFT’가 완판을 달성했다고 지난 3월 21일 밝힌 바 있다.
수리크루십 멤버십 NFT는 한화이글스의 메인 마스코트인 ‘수리’를 활용한 것으로, 한화이글스 팬들을 대상으로 여러가지 혜택을 선보였다.
수리크루십 NFT는 지난 3월 17일 그라운드엑스의 디지털 아트/NFT 유통 전문 서비스 ‘클립 드롭스(Klip Drops)’에서 선보여졌으며, 개시한지 약 27분 만에 예정 수량 500개가 전량 완판을 달성하는 등 1차 판매가 큰 호응을 얻으며 마무리된 바 있다.
NFT를 보유하고 있는 홀더들에게는 구단의 식음매장/굿즈에 대해 최대 25%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이벤트/상품 디자인 투표권을 비롯해 주말 경기 우선 입장 등의 온라인 및 오프라인 혜택이 주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