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메인넷 ‘위믹스3.0’의 노드 카운슬 파트너(NCP), 40원더스(WONDERS)에 일본 게임 기업 ‘구미(gumi)’가 합류했다. 고유 넘버는 ‘WONDER 17’이다.
‘구미(gumi)’는 일본의 모바일 게임 기업으로 유력 협력사들을 다수 확보하고있고, 현재 일본내 핵심적인 IP 보유사들과도 협력을 추진중이다.
‘구미(gumi)’는 지난 2007년 설립 이후 전 세계 시장에 , , 등 다양한 작품들을 출시한 바 있다.
현재 ‘구미(gumi)’는 블록체인 및 XR 등의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게임 콘텐츠와 서비스를 구축중이다.
이와 함께 잠재력이 있는 글로벌 유수의 기업들에 투자를 추진중이며 신기술을 활용한 엔터테인먼트 사업의 선도 기업으로써 탈중앙, 디지털 데이터 기술 등으로 새로운 사업 생태계를 구축하고 세상에 즐거움을 선사하겠다는 비전을 지니고 있다.
‘구미(gumi)’는 글로벌 유망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핵심 노드 운영자로 참여하고 있는데, 이를 기반으로 축적한 기술력, 노하우 등을 십분 발휘해 위믹스3.0 메인넷의 보안성, 확장성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한편 최근 위믹스3.0(WEMIX3.0) 최초의 DAO(탈중앙화 자율조직) ‘원더다오(WONDER DAO)’도 지난 4월 40원더스(40WONDERS)에 합류한 것으로 확인됐다.
원더다오는 위믹스3.0의 첫 번째 노드를 담당하는 ‘WONDER1’으로, 스마트 컨트랙트를 기반으로 설계된 모듈화 플랫폼인 ‘네이트 프로토콜(Neith Protocol)’에 의해 운영된다.
모든 구성원들은 ‘참가자를 모집하는 스테이션(Station)’을 비롯해 ‘자금을 관리하는 트레저리(Treasury)’, ‘집단지성으로 의사결정하는 거버넌스(Governance)’ 등 탈중앙화된 논의, 투표 과정 등에 함께하면서 위믹스3.0 메인넷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