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11월 18, 2024
HomeToday고팍스, 교육 플랫폼 강화로 투자자 보호 나선다

고팍스, 교육 플랫폼 강화로 투자자 보호 나선다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고팍스가 투자자 보호를 위한 학술적 콘텐츠 강화에 나선다.

고팍스는 지난 2023년 6월 가상자산 산업과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연구와 학술 활동 활성화해 현명한 투자 문화를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고팍스 아카데미’를 출범, 교육 프로그램 진행 및 다양한 리서치 자료를 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카데미에서는 가상자산 투자에 필수적인 기초 지식과 업계 동향 및 정보를 습득할 수 있다.

또 블록체인 대중화 교육의 일환인 고팍스 가디언즈 활동에서 발행한 여러 가지 리서치와 투자자 보호 교육 목적의 콘텐츠도 확인할 수 있다.

고팍스는 가상자산이용자법 시행을 앞두고 고팍스 아카데미를 콘텐츠 플랫폼으로서의 기능을 더욱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외부와 협업을 통한 수준 높은 외부 리서치 자료를 엄선해 소개하고 우수한 자체 콘텐츠의 외부 플랫폼 등을 배포할 예정이다.

아울러 기존에 운영하고 있던 자체 유튜브 채널 알고팍스를 통해 더욱 쉬운 눈높이 콘텐츠를 제작하고, 가디언즈와 연계해 대학생 리서치 페이퍼 제작 협업 등을 통한 교육 사업도 활성화할 계획이다.

고팍스는 더욱 쉽게 투자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고팍스 아카데미 x 블나방 퀴즈’ 이벤트도 실시한다.

해당 이벤트는 아카데미 구독 및 블록체인 관련 콘텐츠를 학습 후 퀴즈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200만원 상당의 USDC를 지급하는 내용으로, 오는 31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는 고팍스KRW마켓의 거래 이력이 있는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가상자산 및 블록체인 지식, 정보 습득 관련 설문을 성실히 답한 고팍스 회원에게도 USDC가 지급된다.

‘고팍스 아카데미 x 블나방 퀴즈’ 참여를 위한 자세한 안내는 고팍스 웹페이지 또는 앱 내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팍스는 “이번 이벤트는 투자자들이 가상자산을 투자하기 전 충분한 이해와 현명한 투자를 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면서 “앞으로도 아카데미를 통해 투자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고 건강한 가상자산 생태계를 만들가겠다”고 전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