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라체인(GalaChain)의 공식 테스트넷이 출시됐다.
블록체인 기반 엔터테인먼트 기업 갈라(Gala)는 갈라체인 공식 테스트넷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해당 테스트넷에서는 체인코드를 실제 갈라체인 메인넷에 적용하기 전 배포, 테스트 및 개선을 할 수 있다.
갈라체인은 2024년 초 SDK(개발자 키트)와 ‘갈라 크리에이터 포털’의 출시로 다양한 산업의 외부 개발자에게 개방됐다.
이러한 도구를 통해 개발자들은 갈라체인의 하이퍼레저 프레임워크에서 ▲토큰의 생성 및 배포 ▲복잡한 스마트 계약 사용 ▲전용 노드 네트워크 구축 등 다양한 작업이 가능하다.
갈라체인의 테스트넷은 이러한 작업을 메인넷이 아닌 곳에서 미리 배포, 테스트를 진행해 더 용이한 개발 환경을 제공할 수 있다.
주요 기능으로는 메인넷과의 원활한 통합과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는 ‘도커 컨테이너 배포’, 포괄적인 API 접근 기능, 체인코드의 간편한 재배포, 승인 및 검증 등이 있다.
갈라체인 관계자는 “진정한 오픈 소스 블록체인으로 발전하는 것은 산업군에 관계없이 사용자에게 웹3 기술을 누릴 수 있게 하는 것”이라며 “많은 개발자들이 갈라체인에 더욱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갈라체인은 블록체인 엔터테인먼트 기업 갈라가 제공하는 갈라게임즈(Gala Games), 갈라뮤직(Gala Music), 갈라필름(Gala Film)의 핵심 갈라 생태계를 지원하기 위해 구축된 목적 지향형 레이어1 블록체인이다.
효율적이고 확장 가능한 아키텍쳐와 함께 개발자와 혁신가가 탈중앙화된 미래를 견인할 획기적인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지난 6월에는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는 ‘THX 네트워크(이하 THX)’와 파트너십을 맺고 갈라체인에 활동 보상 체계를 도입하기도 했다.
유저들은 어떠한 활동이나 행동을 했을 때 신속한 보상이 주어지면 행동에 더욱 몰입하게 되는데, 이러한 보상은 유저가 블록체인 생태계에서 행하는 활동에 집중하고 이탈하지 않도록 돕는다. THX의 솔루션은 이에 초점을 맞춘 것이 특징이다.
THX 솔루션은 자사 기술력으로 ‘비수탁형 지갑(non-custodial wallet)’을 갈라체인에 완벽하게 통합해 제 3자의 플랫폼 혹은 서드파티로 이동해 보상을 받을 필요 없이 플랫폼 내에서 보상을 편리하게 받을 수 있도록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