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11월 17, 2024
HomeToday가격 도미넌스⬆ 지속 ETH, 현물 ETF 승인은 쉽지 않을 것?...’BTC에 비해 논란多’

가격 도미넌스⬆ 지속 ETH, 현물 ETF 승인은 쉽지 않을 것?…’BTC에 비해 논란多’

16일(현지시간) 모건크릭캐피탈매니지먼트의 마크 유스코 CEO가 언론 인터뷰에서 “이더리움(ETH) 현물 ETF가 빠르게 출시되지는 않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블룸버그 애널리스트 에릭 발츄나스는 오는 5월까지 ETH 현물 ETF의 승인 확률을 70%라고 말했지만, 내 예상에는 50% 미만”이라며,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는 아직까지 암호화폐에 광범위하게 적대적이고 ETH의 경우 BTC와 달리 증권으로 간주될 여지가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날 코인데스크 역시 블랙록이 이더리움(ETH) 현물 ETF 출시를 추진하고 있지만, 비트코인 현물 ETF와 유사한 마케팅은 어려울 수 있다고 진단했다. 

최근 관련 마케팅은 이미 시작이 됐지만, 기관 투자자들은 BTC 현물 ETF로 암호화폐 투자를 시작해 포트폴리오에 암호화폐를 추가하는 데 의문을 품을 수 있다는 분석이다. 

이에 대해 암호화폐 벤치마크 지수 제공업체 CF 벤치마크의 수이 청 CEO는 “ETH가 BTC와 차별화되는 점은 논란이 있는 ESG 뿐이고, 투자자들은 논란이 많은 상품에 굳이 투자하지 않을 것”이라고 평했다.

한편, 같은 라 암호화폐 온체인 분석 플랫폼 샌티멘트가 X를 통해 “이더리움(ETH)의 가격 도미넌스는 비트코인에 비해 상승 중이며, 지난 한 주 동안 22.4% 올랐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 기간 중 하루에 8.94만개의 신규 주소가 생성됐다. 이더리움의 거래소 내 공급량 비율은 거래 시작 후 사상 최저치인 8.05%에 근접하고 있다”면서, “커스터디 및 스테이킹 비중 증가는 매도 압력이 적다는 뜻”이라고 덧붙였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