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최대 블록체인 행사 코리아블록체인위크 2023(Korea Blockchain Week 2023, 이하 KBW2023) 메인 콘퍼런스 임팩트(IMPACT)의 최종 연사 라인업이 공개됐다.
웹3.0 커뮤니티빌더 팩트블록은 5~6일 서울 장충동 서울신라호텔에서 열리는 ‘KBW 2023: IMPACT’에서 총 210명의 글로벌 블록체인 비즈니스 리더들이 연설한다고 4일 밝혔다.
‘KBW 2023: IMPACT’는 KBW의 메인 컨퍼런스로, 전 세계 전문가들이 모여 블록체인 업계 트렌드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자리이다.
특히 올해 연사 라인업은 훨씬 풍부해져 업계의 다양한 인사이트를 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연사 명단에는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창시자(온라인) △마이크 벨시 비트고 최고경영자(CEO) △제레미 알레어 써클 공동창업자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 △아서 헤이즈 비트맥스 공동창립자 △댄 헬드 트러스트 머신스 마케팅 고문 △파스칼 고티어 렛져 CEO △세르게이 나자로프 체인링크 공동설립자 △에드 펠튼 오프체인랩스 창업자(아비트럼) △모 샤이크 앱토스 공동창업자 등이 이름을 올렸다.
지난해 참석해 화제가 됐던 이더리움 창시자 비탈릭 부테린이 올해도 5일 행사에서 이더리움 생태계의 최근 동향에 대한 강연을 진행한다.
마이클 벨시 비트고 CEO는 ‘디지털 자산 커스터디의 최근 추세’를 주제로 기조연설(키노트 스피치)을, 제레미 알레어 써클 공동창업자 겸 CEO는 ‘탈중앙화 경제에서 스테이블코인의 역할: 화폐의 HTTP’를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의 캐롤라인 팸 위원도 연사로 이름을 올렸다. 팸 위원은 6일 ‘디지털자산 규정 준수: 규제 프레임워크에 대한 이해’를 주제로 강연한다.
이 밖에 게임 ‘마비노기’와 ‘메이플스토리’의 디렉터를 역임한 넥슨의 황선영 그룹장, CCP게임즈의 힐마 패터슨 대표도 블록체인 게임산업에 대해 발표한다.
보다 자세한 행사의 세부사항은 KBW 2023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선익 팩트블록 대표는 “KBW는 전 세계 블록체인 거장들의 인사이트가 가득한 이벤트”라며 “업계 리더들과 함께 블록체인의 현재를 진단하는 한편 미래를 혁신하는 기술에 대해 공유하고 교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