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11월 25, 2024
HomeToday中 경기부양책, BTC 가격에 긍정적 영향 전망…"7만 달러 빠르게 돌파 후 ATH...

中 경기부양책, BTC 가격에 긍정적 영향 전망…”7만 달러 빠르게 돌파 후 ATH 경신?!”

27일(현지시간) 10X 리서치의 마르쿠스 틸렌이 BTC가 6만5000 달러를 돌파하면서 7만 달러까지 빠르게 상승한 뒤, 신고가를 경신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와 관련해 최근 스테이블코인 발행량이 급격히 증가했으며, USDC가 스테이블코인 유입량의 40%를 차지한 게 특기할 만한 점이라는 게 틸렌의 설명이다. USDC 발행량 증가는 디파이(탈중앙 금융) 활동 증가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중요하다.

틸렌은 “4분기 랠리 가능성이 매우 높으며, 더 많은 FOMO를 촉발하는 급등장이 곧 올 것”이라고 예측했다.

또한 이날 코인데스크의 보도에 따르면, BTC 가격은 지난 8년간 중국 인민은행 대차대조표 규모와 양의 상관관계를 보인 것으로 드러났는데, 둘의 30일 상관계수는 0.66으로 기록됐다.

0.6~0.9는 강한 상관관계를, 0.8-1은 매우 강한 상관관계로 판단하는데, 최근 인민은행은 경기 부양을 위해 최대 1조 위안 규모 경기 부양책을 검토하고 있어 BTC 가격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는 게 코인데스크의 진단이다.

한편, 같은 날 더블록이 “블랙록 비트코인 현물 ETF 옵션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승인을 받은 가운데, 해당 옵션 상품이 기초자산 가격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와 관련해 크립토퀀트 애널리스트들은 “옵션 상품이 출시되면 기관 투자자들은 현물을 매수하지 않더라도 BTC에 대한 익스포저(노출)를 가질 수 있으며, 이는 비트코인 파생상품 수요를 늘릴 수 있다”면서, “과거 2022년 하락장 당시 미결제약정 규모가 27만9,000 BTC에서 54만9,000 BTC로 급증한 사례가 있다. 이는 투자자들이 현물 시장에 참여하지 않고 비트코인 숏포지션을 가지려고 했기 때문에 나타난 현상이었다”고 설명했다.

또 파생상품 트레이더 고든 그랜트는 “현재 현물, 선물, 선형 파생상품, 비선형 파생상품 등 비트코인 상품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블랙록 BTC 현물 ETF 옵션이 승인돼 잠재적 변동성에 적잖은 영향을 끼칠 수 있다”면서, “비트코인 옵션 시장이 이 같은 시장의 관심과 수요, 활력을 어떻게 소화해 내느냐가 관건”이라고 지적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