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12월 13, 2024
HomeToday현재 비트코인 랠리 중반? 초기 강세장 시그널 분명했다!...‘기관 투자자 관심도 중요'

현재 비트코인 랠리 중반? 초기 강세장 시그널 분명했다!…‘기관 투자자 관심도 중요’

22일(현지시간) 인투더블록이 X를 통해 “올해 우리는 초기 상승장의 분명한 시그널을 확인했다”고 진단했다. 

그러면서 “역사적으로 볼 때 BTC 홀더들은 2014년, 2018년, 2022년 약세장 기간 BTC를 공격적으로 매수했다. 가격이 바닥에서 반등함에 따라 강세장 초기 단계로 진입하는 속도는 느리지만 홀더들은 계속해서 물량을 축적해왔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리고 BTC가 신고가를 경신할 때 신규 홀더 유입으로 기존 홀더는 이익을 얻기 시작한다”면서, “이러한 패턴은 과거 두 번의 사이클에서 발생했으며 현재는 이번 사이클 초기 또는 중간 단계”라고 평가했다.

또한 이날 비트파이넥스 리서치팀이 보고서를 통해 “암호화폐 전체 시가총액이 최대 3조 2000억 달러에 이르게될 것으로 예상된다”는 전망을 내놨다. 

보고서는 “현재 시장은 강세장 중반에 진입한 것으로 보인다”면서, “비트코인 가격 상승의 중요한 요소는 기관 투자자들의 관심도”라고 진단했다. 

그러면서 “비트코인으 내년 상반기에 기관 투자자들의 포트폴리오 우선순위 상단에 위치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한편, 같은 날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파이넥스가 자체 보고서에서 “2024년 암호화폐 보유자 수가 최대 10억명까지 늘어날 것”이라고 전망했다. 

보고서는 “12월 1일 기준 전세계 암호화폐 보유자는 5.75억명으로 연초 대비 1.43억명 늘었다. 이 수치는 내년 8.5억~9.5억명으로 늘어날 것”이라고 예측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